글로벌센터(센터장 김영진)에서 2016학년도 하계 글로벌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및 선발 중이다.
하계 국제워크캠프는 유럽 10개국에서 환경, 농업, 건설, 사회사업, 문화, 예술, 교육 분야의 국제 봉사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우 20명이 6월 말부터 8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영어 실력 향상과 각국의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어학연수는 우리 대학교의 자매 대학인 캐나다의 밴쿠버아일랜드 대학과 중국 흑룡강관광기술대학에서 매년 하계방학동안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캐나다 어학연수생은 장학생 18명, 조건부 장학생 2명, 자비생 24명이다. 연수는 7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영어 수업 수강과 홈스테이, 암벽 등반, 카누 등의 문화 체험을 할 예정이다. 5월 26일에는 어학연수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매너교육이 있다.
중국 어학연수생은 장학생 20명과 자비생 전원을 선발하며 7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흑룡강관광기술대학에서 중국어 수업을 듣는다. 또한 안중근 의사 기념관, 성소피아성당을 방문하고 태극권 강좌를 수강하는 등 중국 문화를 체험한다. 4월 15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4월 20일에 면접을 본 뒤 22일에 장학생 선정 및 참가자가 확정된다.
글로벌챌린지 프로그램은 학우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도전 정신을 고취하고자 하계방학, 동계방학에 실시된다. 4월 8일 최종 합격한 16팀이 발표됐으며 하계방학 중 1~2주간 계획에 따라 각국의 기업, 연구소, 대학, 정부기관, 지방자치 및 사회단체 등을 탐방한다.
김경아 기자 rlaruddk9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