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8일 경기도가 주최한 ‘신(新)기후체제 대학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 경기도 에너지비전 2030 실천 공동 선언식(이하 선언식)’에서 우리 대학교가 그린캠퍼스 유공자에 선정됐다.
우리 대학교는 건물 에너지 절감 시스템 구축과 그린캠퍼스 실천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경기 지역 그린캠퍼스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사회 구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에 그린캠퍼스 유공자(기관) 경기도지사상(대학부문)에 우리 대학교가 선정돼 이숭겸 총장이 대표로 수상했으며, 경기도그린캠퍼스협의회장상에 우리 대학교 동아리 네이처플러스가 선정됐다.
동아리 ‘네이처플러스’ 회장 김연수 학우(건축전공 3)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문구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그린아트 사업’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어 기쁘다. 좋은 일로 상을 받을 수 있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선언식은 전 세계적으로 대두되는 기후변화 문제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경기도 에너지비전 2030’을 구체적으로 실현하고자 개최됐다. 선언식에 참여한 경기도 그린캠퍼스협의회 소속 62개 대학은 공동 실천 선언문을 채택하고 그린캠퍼스 운동을 확산하는 데 동참하기로 합의했다.
임예슬 간사 yesl@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