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GU EXPO 2016’이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우리 대학교 캠퍼스와 신구대학교식물원에서 개최됐다.
‘SHINGU EXPO 2016(이하 엑스포)’은 1999년 전국 전문대학 최초로 시작된 이래 18회를 맞이했다. 산학협력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진로 탐색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엑스포는 ‘산학 협력의 최고 브랜드로’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산업체와 교수, 학생들의 결과물인 졸업 작품과 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의 신개발품, 우수 창의교육 협력물 등이 전시됐으며, JOB Festival과 이벤트, 학술세미나, 창업특강 등 다양한 행사가 열렸다.
엑스포 기간 동안 제1전시장 체육관에서는 창업보육업체와 산학공동기술개발 결과물 등이 전시됐고, 산학협력팀과 창업교육센터, 성남시어린이급식지원센터, 입학관리팀의 2017학년도입 시 안내 등 기관 홍보도 진행됐다. 제2전시장 산학협력관과 국제관에서는 졸업작품전과 학과홍보, 이벤트, 교육 결과물 전시가 있었다. 복지관에서 진행된 JOB Festival에는 40여 개 우수 기업이 참여해 취업박람회,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취업컨설팅, 입사지원서 경진대회, 취업성공패키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엑스포 첫날 체육관에서 진행된 개막식에는 이숭겸 총장, 김정일 이사장과 서승원 팀장(경기도중소기업청), 김진흥 부시장(성남시청), 김학도 사업지원팀장(성남상권활성화재단) 등 주요 외빈과 학우, 교직원이 참석했다. 이 총장은 엑스포 개막식에서 “우수창의교육 협력물, 졸업 작품, 이벤트 등 다양한 전시들이 마련돼 있다. 비전과 특성화사업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산업성과를 마련하고 미래의 협력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개막식에서는 창업경진대회, 엑스포 포스터 공모전, 디지털사진공모전의 수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올해 엑스포 포스터는 재학생 대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소연 학우(패션디자인과 2)외 2명의 작품이 공식 포스터로 채택됐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 특성화 사업에 대한 미래의 협력토대를 다지고 현장중심 교육과정의성 과를홍 보했다. 이로써 창조 경제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우리 대학교의 대외경쟁력이 강화되고, 취업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혜원 기자 gpdnjs971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