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이숭겸 총장 정유년 신년사

등록일 2017년01월09일 12시59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신 년 사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뜻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고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해는 정치사회교육, 모든 분야에서 힘든 해였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는 특성화사업 중간평가에서 우수대학 평가를 받았고,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전문대학 고객서비스 만족도 역시 향상되었습니다. 교육환경을 개선하였고, 실행하고 있는 여러 교육 프로그램들이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신구가족 여러분

금년, 중점을 두어 추진해야 할 사항 중 하나는 충원율을 높이는 일입니다. 충원율은 학생 만족의 중요한 척도일 뿐만 아니라, 재정 운영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내년 대학구조개혁에 따른 정원감축으로 인한 신입생등록금수입만 해도 4억 정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충원율 1%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지속적으로 충원율을 높일 수 있도록 High5 등 여러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학생지도에 힘써야겠습니다.

 

또 하나는, 급격한 산업 환경의 변화와 함께, 사물인터넷과 빅 데이터, 드론, 3D 프린팅 등이 상용화되면서 직업세계의 변화가 상상 이상의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금년부터 일부학과부터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점차로 전체 학과의 교육과정을 보완하여 새로운 전공을 도입하는 등 변화에 적극 대처해 나가야겠습니다.

 

신구가족 여러분

세월이 급격히 흘러도 교육의 본질은 변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을 잘 가르쳐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게 하는 것, 이를 위하여 정유년 아침 우리 신구인 모두 힘찬 새해의 출발을 시작합시다.

 

감사합니다.

 

2017.1.2.

총장 이 숭 겸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