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 특성화사업단(단장 이길순)이 주관하는 특성화전문대학 육성사업 결과보고회(이하 보고회)가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2월 17일 국제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특성화 사업은 건국이념을 구현하고 창조인력화 교육강화,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 집중, 취업중심교육 지향을 기반으로 서비스산업 분야의 창의적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추진됐다. 3차년도 결과보고회는 이길순 특성화사업단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이동원 전담팀장의 특성화사업 개요 및 특성화 세부사업 수행 결과 보고, 박종옥 NCS지원센터장의 NCS 기반 교육과정 개편·운영 결과 보고와 질의응답 후 폐회했다.
보고회는 대학 구조혁신 사업을 시작으로 학생의 질적 수준 향상 사업, 취업 및 창업 지원 사업, 산학협력 활성화 사업, 에코힐링 비즈니스 사업, 글로벌 역량 강화 사업의 성과 평가 및 환류를 발표했다.
3차년도 주요성과 중 하나로는 캡스톤디자인 사업의 교비 예산 확보를 통한 비공학계열의 6개 학과의 참여를 들 수 있고 IT 학과 중심의 운영 성과를 보면 3개 학과 28명 수료에서 8개 학과 147명 수료로 대상이 대폭 늘었다. 다음으로 글로벌 역량 강화 사업이 신설됐으며, 해외 현장 실습, 해외 취업연수에 대한 지원이 확대됐다. 이어서 2017년 4차년도 핵심 추진방향에 대한 보고회가 진행됐다.
임정연 기자 tlqdnjs45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