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로 보는 부모님의 사랑
돼지책/앤서니 브라운/2009
엄마를 위한 동화책이 있다면 바로 이 책이지 않을까 싶다. 아이가 아닌 어른을 위한 동화, 어른이 된 아이를 위한 동화. 언제 봐도 새롭고 늘 가슴 먹먹해지는 앤서니 브라운의 동화책이다.
배고픈 여우 콘라트/크리스티안 두다·율리아 프리제/2009
배고픔을 참는 여우와 아기오리 로렌츠의 만남 그리고 수없이 늘어나는 새끼오리들. 여우로서는 어리석었지만, 가족을 이룬 배고픈 여우 콘라트는 자식을 위해 희생하는 부모의 모습으로 보이기도 한다.
일렉트로닉하게 즐기자 EDM
Wicked wonderland/Martin Tungevaag
EDM에 색소폰이라니?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조합이다. 하지만 경쾌하고 신나는 곡에 보컬의 매력적인 목소리까지 더해졌다. 뮤직비디오 속 해변과 수영장에서 물놀이 하는 언니들을 보며 한껏 신나보자!
Burn/Scooter & Vassy
80번 이상의 수상경력으로 전설이라 불리는 독일의 EDM 그룹 Scooter. 그들의 반복되는 가사와 중독성 강한 비트, 일렉트로닉한 사운드는 불금에 모인 모두를 춤추게 할 것이다.
웃음이 필요한가? 믿고 보라!
언덕 위의 제임스/쿠당탕/네이버/2016~
어디에나 있고 어디서도 없는 전 세계 제임스들의 이야기! 민둥머리에 세모난 코를 가진 제임스와 그 외들이 펼치는 코믹하고 막장과 같은 스토리. 현실 말투에 친근한 ‘아재 美’까지 느껴지는 개그만화로 가볍게 웃어보자.
레바툰/레바/레진코믹스/2015~
‘읭읭이’로도 알려진 레바의 읭읭이 레바툰! 솔직담백하고 당찬 한 남자의 개그 일상툰이다. 2등신에 눈과 입만 달린 캐릭터로 보여주는 레바의 패기로운 생활과 병맛 가득 담긴 입담으로 즐기는 레바 스토리.
해치지 않아요, 트롤 & 몬스터
트롤/마이크 미첼, 월트 도른/2017
‘트롤을 먹으면 행복해져’라며 작은 요정인 트롤을 잡아들여 먹어온 버겐들. 이들에게서 도망쳐 춤과 노래로 끊이지 않는 삶을 보내던 트롤은 어느 날 너무나 큰 노래 소리에 다시 잡혀가고 만다. 잡혀간 트롤을 구하기 위해 트롤공주 파피와 더 이상 춤과 노래를 하지 않는 브랜치, 이 둘이 뭉쳤다. 험난한 여정 속 피어가는 진실과 진심 그리고 모든 순간을 트롤의 행복한 노래로 극복해보자.
몬스터대학교/댄 스캔론/2013
외눈박이의 작은 연두색 몬스터 마이크와 푸른색에 보라색 얼룩이 있는 거대한 털 몬스터 설리가 다시 만났다. 몬스터 주식회사에 들어가기 위해 입학한 몬스터 대학교에서 누가 봐도 상반된 둘의 호흡 척척, 우당탕 요란한 캠퍼스라이프!
꿈과 동심으로 가득한 동화마을
에델바이스/가평/상설전시/성인 8,000원
한국에도 스위스가 있다?! 초콜릿, 치즈, 테디베어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돼 총 19군데의 볼거리가 있는 에델바이스. 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옮겨온 듯하다. 17, 18번 코스에서 테디베어 탈은 꼭 쓰도록 하자.
쁘띠프랑스/가평/상설전시/성인 8,000원
가평에 스위스가 있었다면 프랑스도 있다. 어린왕자와 여우가 들려주는 행성 Β-612부터 지구까지의 이야기. 친구랑 가도 좋고 연인과 가면 더 좋은 쁘띠프랑스의 아기자기한 숙소에서 동화 같은 하루를 보내는 것도 추천한다.
애니메이션으로 마무리하자!
사카모토입니다만?/일본 TBS/2016
뭐든지 잘하고 완벽한, 거기에 잘생김까지 더한 고교생 사카모토와 그 주변인의 이야기. 차가운 인상의 주인공이지만 식물, 곤충, 동물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사카모토를 좋아한다. 감동과 재미까지 고루 갖춘 총 12편의 짧은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바라카몬/일본 NTV/2014
서예가 ‘한다 세이슈’는 서예계에서 큰 사고를 치고 도망치듯 섬마을 생활을 시작한다. 안정을 찾고자 시작한 섬 생활은 섬에서 만난 초등학생 ‘나루’와 식사를 챙겨주는 이웃들로 다사다난하기만 하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한다의 일상은 보는 우리에게 힐링을 안겨준다.
임정연 기자 tlqdnjs456@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