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 년을 마무리하며

등록일 2019년12월04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벌써 2020년이라니! 이번 한 해를 돌아봤을 때 나는 과연 2019년을 잘 보낸 게 맞을까? 후회되고 힘든 일이 있었던 반면, 소중하고 기억에 남았던 순간들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신문방송국 국원들의 2019년은 어땠을까?

Q. 2019년을 보내면서 후회했던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민규 국원
성적 관리에 너무 소홀했고, 그 외에 방송국 활동을 하며 부장으로서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 같아 국원들에게 미안하고 후회됩니다.

이승민 국원 바쁘다는 핑계로 책을 자주 읽지 못했어요. 마음가짐을 조금만 달리했어도 많은 책을 읽었을 것 같아요. 책을 많이 읽지 못한 게 후회됩니다.

김정래 국원 시험 전날 무리하게 밤을 새워서 다음날 시험을 잘 못 본 적이 있습니다. 미리 공부하였더라면 이런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을 텐데 그 점이 후회됩니다.

김효리 국원 운동을 조금이라도 해볼 걸 아예 시도조차 안 해본 게 후회돼요. 내년엔 꼭 가벼운 운동이라도 실천할 것!

Q. 2019년 중에서 기억에 남거나 뿌듯했던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안지윤 국원
결석, 지각이 없어서 장학금을 받은 것입니다. 학교 가는 길이 힘들었지만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기분이어서 제일 뿌듯합니다.

구본훈 국원 양식조리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를 취득한 것과 학보사에 들어와 글쓰기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것을 제일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연재 국원 학교를 다니고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대견하고 뿌듯합니다. 매일 ‘하기 싫다, 하기 싫다’ 하지만 열심히 하는 저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배상은 국원 1학기 초가 기억에 남아요. 학보사 수습기자들 모집한다고 이벤트 포스터도 만들고 영상도 제작한다고 정신이 없었거든요.

Q. 시간을 되돌아갈 수 있다면 언제로 돌아갈 건가요?
문승아 국원 1월로 돌아갈 것입니다. 스물에서 스물하나로 넘어가는 게 굉장히 속상해서 다시 스물로 열심히 살아보고 싶습니다.

오예림 국원 첫 해외여행 갔던 때요. 그때로 돌아가면 사진도 많이 찍고 더 잘 놀 자신 있어요.

김재윤 국원 현재에 만족하기 때문에 돌아가고 싶지 않습니다.

김윤희 국원 저는 겨울 방학 때 집에서 뒹굴거리면서 많은 시간을 낭비했습니다. 돌아간다면 1월로 가서 집에서 노는 것이 아니라 알바와 공부, 운동도 하며 부지런하게 살 것입니다!

Q. 내년에 하고 싶은 일이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이구 국원 국방의 의무를 충실하게 마치는 것입니다.

신지선 국원 무사히 국시 끝내기요! 치위생과라 내년이면 국가고시를 준비해야 하는데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 있었으면 합니다!

표예리 국원 배낭여행을 가고 싶습니다. 여행을 통해 나를 찾는 시간을 갖고 인생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김효리 국원 토익 800점 이상 맞고 교내 장학금을 받을 거예요. 장학금 전부 내 거☆

Q. 2019년을 마무리하는 자신에게 한 마디!
안지윤 국원 오늘의 내가 내일의 나를 만드는 거야. 2019년 마지막까지 의미 있는 21살을 보내자!

배상은 국원 올해도 수고 많았어. 내년에 어떤 한 해를 보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더 행복한 해가 될 거야! 파이팅!

김찬미 국원 그래도 잘했다! 건강이 최고야.. 건강하게 보냈으니까 잘 한 거야 내년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지내자 파이팅.

김윤희 국원 윤희야! 2019년은 잉여롭게 살기도 하고 미친 듯이 바쁘게도 살면서 많은 것들을 경험한 것 같아! 2020년도 알차게 살아보자! 한 해 고생했어. ♪(๑ᴖ◡ᴖ๑)♪♥


오예림 수습기자 stcavon@naver.com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