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지원센터(센터장 고재승)에서 새로운 교내 종합정보시스템인 NEW SMART를 지난 2일 1차 테스트를 거친 뒤 정식 오픈했다. 직원과 조교를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을 완료했으며 Google mail과 Google drive로도 이용 가능하다. Google mail과 Google drive를 연동하여 무제한 용량의 저장공간이 제공되며 퇴직이나 졸업 후에도 평생 이용할 수 있다.
NEW SMART는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든 접속 환경을 지원하며 모든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Chrome, Safari, Firefox 등)와 컴퓨터(IBM PC, i-Mac, Mac-Book 등)를 지원하는 범용성이 특징이다. 단, Windows10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한다.
교직원의 경우 기존 계정이 XXX@shingu.ac.kr이면 XXX@g.shingu.ac.kr 계정으로 자동 생성되고, 학생의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에서 구글 메일 계정을 본인이 생성해야 한다. 기존 계정은 공적인 용도로, 신규 구글 계정은 교육용 또는 사적인 용도로 구분해서 사용하면 된다.
김채영 기자 coduddl78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