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5일 우리 대학 혁신지원사업단(단장 이길순)에서 주최한 혁신지원사업 성과 확산 포럼이 국제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혁신지원사업이란 교육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에서 지원을 받아 3년 동안 교육, 산학협력, 글로벌 영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해 대학발전 및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목표는 ‘서비스산업 기반 창의융합 인재 양성’으로 이 목표 이루기 위해 4개의 전략을 수립했다. 이를 기반으로 9개의 프로그램과 20개의 세부 프로그램을 계획했으며, 50여 개의 세세부 프로그램으로 더 자세히 나누어 진행됐다.
이번 성과 확산 포럼은 혁신지원 사업을 통한 다양한 실적과 성과를 교직원들과 공유함으로써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개최됐다.
대학 교직원이 모두 참여한 이번 포럼 중 1부에는 2019년 혁신지원사업 추진 실적과 성과를 영역별로 나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2부에는 50여 개의 프로그램 중 우수한 4개의 팀을 선정해 성과를 확산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우수 프로그램 운영사례로 선정된 교수학습개발원(원장 한진원)과 창업교육센터(센터장 김용균), 그리고 학생지원팀(팀장 박훈희), 마지막으로 취업지원팀(팀장 마재홍)에서 자세한 내용을 발표했다.
이후 2020학년도 2차 혁신지원사업 계획으로는 6월 초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가족 회사네트워킹(1차), 캡스톤디자인, 산학공동기술개발, 단기 산업체 연수, 기업 맞춤형 인재 매칭 및 주문식교육 그리고 산업체 기술경영 지도, 신구 EXPO 등의 세부 프로그램들을 실행할 예정이다.
김소은 수습기자
kse90128@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