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대동제 특집]온라인 축제를 진행한 채도혁 학우(총학생회장) 인터뷰

등록일 2020년11월04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2020
학년도 백마체전이 취소되고 학우들의 많은 아쉬움을 해결하기 위해 46대 해솔 총학생회에선 온라인 대동제라는 최초의 시도를 했다. 학우들의 많은 응원과 우려 끝에 진행된 온라인 대동제를 기획한 총학생회의 노고가 크다고 판단해 총학생회를 대표하는 채도혁 학우(총학생회장)를 인터뷰를 했다.

Q. 2020
학년도에 진행하는 첫 번째 행사가 온라인 대동제인데, 이번 대동제를 진행하고 기획한 소감은 무엇인가요?
채도혁 학우(총학생회장)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대학이 개교한 이후로 처음으로 하는 온라인 대동제입니다. 기획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만반의 준비를 했습니다. 외부 행사들도 언택트로 진행되는 행사가 많았기 때문에 1년 중 큰 행사인 백마대동제를 기획해 해보았습니다.

Q.
온라인 대동제의 장·단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채 학우 온라인의 장점으로 말할 것 같으면 장소 제약이 없다는 것입니다. 자택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으로 이동 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혹여나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직접 관전이 안 된다는 것이 있습니다.

Q.
대동제의 주요 코너를 토크와 상담으로 설정한 이유와 관전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채 학우 오프라인 방식이 아닌 온라인으로 진행됐기 때문에 학우들의 다양한 사연을 받아 전문가에게 피드백을 받는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 관람 포인트라 함은 오프라인 대비 여러 학우들과의 원활한 소통이 가능했다는 점입니다.

Q.
온라인 대동제 이후 추가적인 행사가 있나요?
채 학우 추후의 행사 계획은 11월 중순에 전문적인 게임 하나를 선정한 E-SPORTS 대회를 개최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Q.
온라인 대동제를 관람한 학우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채 학우 오프라인 대동제가 아니기 때문에 여러 학우분들이 아쉬웠을 겁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진행되는 시점에서 최대한 학우분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자 기획했고 첫 시도라는데 의미가 있었습니다. 참여해준 학우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구본훈 기자 bh8403@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