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센터(소장 김영진)는 재학생의 해외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13 싱가포르 해외 취업 연수’를 진행했으며 참가한 학우 전원이 해외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싱가포르 해외취업연수는 2013년 8월 1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약 4개월간 싱가포르 Beacon International College에서 총 480 시간의 기초영어 교육과 함께 호텔/미용분야 직무영어 교육이 진행됐으며 항공료와 연수비는 우리 대학교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했다.
연수 참가자는 총 7명으로 패션디자인과 뷰티스타일링전공의 김연수ㆍ김지영 학우는 IKEDA SPA PTE. LTD.에, 항공서비스과의 노혜미 학우는 ARTH(S) PTE. LTD.에, 항공서비스과의 이승현ㆍ문예원ㆍ이나경 학우와 글로벌경영과 김유진 학우는 TCC HOSPITALITY REWOURCES PTE. LTD.에 취업하는 성과를 이뤘다.
싱가포르 해외취업연수는 지난 2013년 5월 13일부터 30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았다. 신청자격은 비즈니스실무학부 및 패션디자인과 뷰티스타일링전공 학생 중 2014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교양 졸업학점을 충족하는 자, 고용보험 미 가입자, 성적 3.0 이상, F 학점이 없으며 징계 사실이 없는 재학생, 만 29세 이하 (84년 1월 이후 출생자), 건강 및 비자발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며, 구술면접결과와 직전 학기 학점을 합산하여 선발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 2012년에도 싱가포르 해외취업연수 참가자 전원이 취업을 달성한 바 있다.
이형렬 기자 pak_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