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년의 절반이 지나고 있는 요즘, 우리는 그동안 과제와 시험에 치이며 간신히 꿀 같은 종강을 얻어냈다. 방학이니 몸은 퍼지고 잠만 자고 싶은데, 왠지 모르게 자꾸만 뭐라도 해야 할 것 같은 기분에 마음이 불편해지는 건 나뿐만이 아니겠지? 어떻게 하면 여름 방학을 알차게 보냈다고 소문이 날까 고민하는 학우들을 위해 준비했다! 이번 뛰뛰를 통해 방학 동안 한 단계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희망 가득한 굿네이버스 자원봉사 ‘SDGs 희망홈스쿨’/~06월 24일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에서 모집하는 SDGs 희망홈스쿨 자원봉사자는 아이를 사랑하고 성실한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방학 기간 내 참여 아동들의 건강한 방학을 돕고 다양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7월부터 프로그램 사전 준비에 들어가 8월 5일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참가 시 굿네이버스 복지사업 기획 및 추진의 기회와 특강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서는 이메일(
egshin1@gni.kr)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건강하고 희망찬 방학을 보내고 싶다면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공감하는 주거문화 ‘LH 대학생 주택 건축대전’/~07월 02일
제25회 LH 대학생 주택 건축대전은 사회 변화를 반영한 새로운 주거유형에 대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경력개발을 위한 장(場) 마련을 위해 시행한다. 이번 주제는 공유, 공생, 공감하는 새로운 주거문화로 국내·외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
www.lh.or.kr/arch)에서 등록할 수 있고 응모 시 참가번호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대상 및 금상 1팀에게 각각 LH 사장상과 300만 원, 200만 원을 수여하고 채용 시 서류전형 면제 및 필기전형 만점의 5% 가산점을 부여한다. 평소 주택이나 건축에 관심이 있는 학우라면 이번 공모를 통해 채용의 기회까지 놓치지 말자!
내가 이 구역 논문 왕! ‘국제법 논문 경시대회’/~07월 30일
대한국제법학회와 외교부에서 개최한 이번 대회는 전국의 모든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학생 부문 주제는 국제법상 주권 면제 이론의 한계, 국내문제 불간섭과 인도적 개입이며 2인 공동으로 집필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학회 이메일(ksil@ksil.or.kr)로 제출하면 되고 논문 분량은 각주를 포함해 2,000자 원고지 150매 내외(A4용지 10포인트 20매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시상은 최우수상에게 외교부장관 표창 및 300만 원을 수여하고 우수·장려상은 대한국제법학회장 표창과 200만 원, 100만 원을 각각 수여한다. 방학을 더욱더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논문 왕이 되어 보는 건 어떨까?
오예림 기자 stcavon@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