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5월의 이리뛰고 저리뛰고

등록일 2022년05월25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폭풍 같은 중간고사가 끝나고 가정의 달인 5월이 찾아왔다. 5월은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의 다양한 행사가 있어 우리의 마음을 들뜨게 하고 캠퍼스에 활짝 핀 꽃들을 보면 밖에 나가서 놀고 싶은 기분이 들게끔 만든다. 이럴 때일수록 공모전과 대외활동을 소홀히 할 수 없는 법! 학교생활을 더 풍요롭고 다채롭게 만들어줄 홛동을 소개할 테니 여유가 있을 때 참여해 보자.

 

 

KB Pay 아이디어 공모전

KB 국민카드가 마스터카드와 함께 Z세대 대학생을 대상으로 ‘KB Pay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주제는 Fun, Future, Function으로 세 가지며 형식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 가능하다. 접수는 6월 3일까지며 전국 대학교(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최대 4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여는 KB Pay 앱 또는 홈페이지(card.kbcard.com) 내 ‘KB Pay 아이디어 공모전’ 페이지를 통해 접속하면 세부내용 확인 및 작품 접수가 가능하다. 대상(1팀)은 상금 1,000만 원과 뉴욕 마스터카드 본사 1주간 해외 연수 특전, 최우수상(1팀)은 500만 원, 우수상(2팀) 200만 원의 상금이 각각 제공된다. 지금 당장 참가해 상금과 뉴욕 해외 연수 특전의 주인공이 되어보자!

 

 

한국관광공사 2022 청년 관광 공모전

한국관광공사가 오는 30일까지 특색 있는 소도시 여행 코스를 기획하는 청년 관광 공모전을 개최한다. 청년이 주도하는 여행문화·콘텐츠 확산과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하며 테마가 있는 소도시 여행 코스 기획이 전체적인 주제다. 루트는 수도권·광역시를 제외한 행정안전부 지정 인구감소 80개 지역을 대상으로 한다. 여행에 관심 있는 만 19세~34세의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혹은 2인 이상 팀 단위로 신청해야 한다. 참여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visitkorea.or.kr)에 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여행 지역과 테마의 참신성, 기획안 완성도와 적절성 등을 평가해 90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팀은 1인당 최대 20만 원의 여행 지원금과 여행 키트를 지원받는다. 또한, 대상 1팀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150만 원, 최우수상 1팀과 우수상 3팀에게는 공사 사장상과 각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환경부 자생 동·식물 세밀화 공모전

환경부가 우리나라 생물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제17회 자생 동·식물 세밀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2006년부터 시작한 이번 공모전은 ‘자생생물의 한살이 혹은 계절에 따른 생활사’를 관찰해 한 장의 그림으로 묘사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일반, 학술 묘사, 디지털 일러스트로 총 세 분야다. 일반 분야는 성인부(대학생 포함)와 학생부(초중고) 모두 지원할 수 있고 학술 묘사 분야와 디지털 일러스트 분야는 성인부만 가능하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디지털 일러스트 분야가 신설돼 MZ 세대들이 좀 더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1차 온라인 접수와 2차 우편 접수로 진행되며 응모자는 본인의 그림을 촬영 후 사진 파일을 응모전 누리집에 제출하면 된다. 최종 심사 결과는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에 10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 인원은 총 59명이다. 성인부 대상 1명에게 환경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 원이 학생부 대상 3명에게 환경부 장관상과 문화상품권 5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진선영 기자 sunyoung21@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6월의 이리뛰고 저리뛰고 (2022-06-29 09:00:00)
4월의 이리뛰고 저리뛰고 (2022-04-20 09:00:00)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