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신스 특집] 신구대학교에서 모두 “ELUM”

등록일 2023년03월15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밤낮없이 학교를 위해 일하는 성실한 발, 학우들의 요구와 애로사항을 들어주는 귀로 언제나 학우를 먼저 생각하는 총학생회가 새 단장을 마친 후 23년도를 맞이했다.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종료된 지금 총학생회가 어떻게 바뀌었고 학우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했는지 총학생회장, 부총학생회장을 모셔와 인터뷰해봤다!


1. 총학생회장, 부총학생회장에 출마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이기현 학우(총학생회장, 치기공학과 3) 제49대 ELUM 총학생회가 주최하는 크고 작은 행사를 통하여, 신구대학교 학우들이 학교생활을 하며 만족했으면 하는 마음에 부총학생회장과 함께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조율희 학우(부총학생회장, 시각디자인과 3) 저는 신구대학교에 입학 후 학과 대의원, 대의원회 부의장, 동아리 등 많은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시각디자인과 마지막 학년인 3학년을 학우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점차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를 만들고 싶어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2. 이번 49대 총학생회의 이름이 “ELUM”으로 결정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름의 뜻과 함께 설명해주세요.
ELUM은 Earnest-Listen-Unfeigned-Mindful 이 4가지 영어단어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들어졌습니다. 성실하고 경청하며 거짓 없이 마음을 다하는 뜻을 가진 이름이며 학우들이 원하는 바를 이루고자 하는 포부가 담겨있습니다.


3. 학생회를 모르는 신입생들을 위해 학생회에서 하는 일에 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총학생회는 신구대학교 7천 학우를 대표하는 최고의 학생자치기구로서, 학우들의 요구와 애로사항을 파악해 학내 생활을 도와주는 기구입니다. 총학생회는 크게 학우 복지와 학교 행사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체육대회, 축제와 같은 학교 행사를 진행하고 학우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기획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우들과 총학생회 인스타그램으로도 소통하고 학우들의 건의에 대해 접수 및 처리하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4.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가 종료되었는데, 이에 따라 2023학년도에 새롭게 추진되는 것에 대해 알려주세요!
사회적 거리 두기가 종료되며, 학우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남한산성입구역 4번 출구 앞(법원 앞)에서 출발해 신구대학교 후문으로 가는 스쿨버스 노선을 증편했습니다. 또한 중앙 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해 동아리 대면 홍보기간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재학생들에게 홍보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기존에 진행되어 오던 체육대회와 축제를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고 있습니다.


5. 학우들이 기대하는 백마체전이나 엑스포, e-스포츠는 어떻게 진행될 것 같나요?
백마체전은 현재 기획 중에 있습니다! 1학기 중 가장 큰 학교 행사인 만큼, 체육에 큰 관심이 없는 학우들도 다양한 형태와 활동으로 48회 남한산 백마체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스포츠 진행에 대해서는 여러 방면으로 기획하고 있으며, 학우들의 수요 조사를 통하여 의견을 반영해 e-스포츠 정식종목을 정하려고 합니다!


6. 총학생회 임원으로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이유와 함께 답변해주세요.
총학생회로서 신구대학교 학우들과 신뢰를 쌓아가고 싶습니다. 신구대학교 총학생회를 포함한 학생 자치기구는 오직 학우들의 관심과 참여로 행사를 진행합니다. 학우 여러분들을 위해 헌신하는 총학생회가 될 것을 다짐하며 청렴하고 투명한 총학생회가 되겠습니다.


7. 2023학년도를 마쳤을 때, 학우들에게 어떤 총학생회로 기억되고 싶으신가요?
제49대 ELUM 총학생회의 이름을 기억하고 인정해 주신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학우들이 그저 올 한 해를 행사마다 즐겁게 기억해 주시고, 보람차게 느끼셨다면 총학생회로써 기억되지 않아도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8. 마지막으로 신구대학교 학우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이 학우 항상 겸손한 자세로 매사 성실하게 임하며, 학우들이 원하는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제49대 ELUM 총학생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조 학우 여러분들의 알차고 재밌는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학우 여러분들의 학교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합니다! 거짓 없이 투명하고 깨끗하며 항상 겸손한 태도를 유지하는 부총학생회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예찬 기자 gimyechan21@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