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 나는 너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곳에서 이 편지를 쓰고 있다. 나는 이미 현재의 너에 대해 알고 있지만, 너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 아마 너는 지금과는 많이 다른 곳에 서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지금 이 자리에서 나는 너에게 무한한 가능성과 희망을 바라며 다가가고 싶다.
우선, 너의 미래는 빛날 거다. 너는 이미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 왔고, 미래에도 그런 강인함과 끈기를 가지고 있을 거라 믿는다. 어떤 도전이든 너의 내면의 힘과 창의력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걸 명심하길 바란다. 네가 좋아하는 메리골드의 꽃말처럼 ‘반드시 찾아올 행복’을 쫓아가며 살아야 한다. 너의 꿈과 열정을 절대로 잃지 말아줘. 그 꿈들이 너를 이끌어 새로운 경로를 찾아줄 것이다. 물론, 그 길이 항상 평탄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불확실한 순간에도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결단력을 가지길 바란다. 그 결단력이 너를 더 큰 성공으로 이끌 것이다.
또한 사람들과의 관계도 중요하다. 가족, 친구, 동료들과의 소중한 순간을 잘 기억해두길 바란다. 그들은 너의 인생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 줄 것이다. 사랑과 이해를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소중히 여겨라. 마지막으로, 너 자신을 사랑하고 믿어라. 너는 충분히 가치 있는 사람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을 믿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으니, 힘들면 잠깐 쉬다가는 것은 어떨까 싶다. 중요한 건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하는 것이다. 지금의 나에서부터 미래의 너에게 가는 과정에서 삶에 덤비는 느낌이 가장 큰 영감이었기에 그간의 오르내림을 잘 포장해야 한다. 나 홀로 어딘가 던져졌을 때 불안한 기분에 휩싸이고, 시간이 흘렀음을 느끼며 각자 자기만의 죽음을 마주하는 시간을 갖게 될 순간이 온다. 그래도 이 불안을 회피하지 않고 담담히 마주할 때 우리는 비로소 자기 자신에 대한 존재의 의미를 묻기 시작할 것이다.
불안은 우리를 전환점으로 인도한다고 들었다. 이 물음에서 발견되는 것은 자유다. 다른 누군가에게 결정과 책임을 빼앗기지 않고 내가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스스로 ‘결단’을 내리고 ‘책임’을 지겠다는 것이다. 돈은 주조된 자유로, 자유를 박탈당한 사람들에게 돈은 10배나 더 소중하다. 그러나 돈도 중요하지만 너무 집착하지 말고 너의 자유를 꼭 찾으면서 살기를 소망한다. 또한 계속해서 꿈을 향해 나아가며 다른 사람에게 귀감이 되고, 사랑과 희망을 널리 퍼뜨리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