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신구대학교, 국토교통부 주관 2024년도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 자격심사 통과

등록일 2024년03월13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 대학 지적공간정보학과(학과장 이용호)는 2024년 국토교통부와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 2주기 사업 자격심사에서 최종 통과하였다.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 사업은 공간정보 산업체의 수요에 부응한 공간정보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사업으로 전국 전문대학 중 공간정보 인력양성을 위한 인프라와 전문인력을 보유한 대학을 대상으로 자격심사를 통해 향후 3년간의 지원을 계속 받을 수 있다.

 

우리 대학은 2021년~2023년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총 5.2억원을 지원받아 공간정보실습에 필요한 컴퓨터 및 실습 SW, 측량 및 GIS 실습장비 등의 인프라를 구축하였고, 공간정보분야 실무 이해에 필요한 전문가 특강, 현장실습, 교외탐방, 캡스톤디자인 수업 등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취업률 향상에 커다란 효과를 얻었다.

이번 선정은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 동안 매년 1.9억원을 국토교통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음으로써 수도권의 공간정보 우수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으로 한 걸음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영수 산학협력단장은 “신구대학교가 2000년 교육부 전문대학 특성화사업 도입부터 현재까지 24년간 연속 지원을 받은 우수 전문대학으로서 전문대학 혁신 지원사업과 함께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으로 운영하면 향후 4차산업혁명과 관련한 창의융합 교육과 학생중심 교육 혁신에 부합하는 최고의 전문대학으로 발돋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적공간정보학과(학과장 이용호)는 1976년 학과 개설하였으며 GIS, 지적, 부동산 분야에 전문 기술자를 양성해오고 있다. 특히, 수도권 유일의 지적·공간정보 전문학과로서 공간정보융복합, 부동산빅데이터, 인공지능을 이용한 부동산정보 이활용 등의 4차산업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최고의 학과로 발전하고 있다.

 

 

신서영 기자 lisa0903@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