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종강을 앞두고 매서운 추위와 함께 찾아온 12월, 다가오는 2026년 완전히 달라진 나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쉬는 시간을 갖고자 앞으로의 계획을 다 세워놨다. 하지만 돈 문제로 곤란한 학우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 당신의 지갑을 든든하게 채워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에 참여해 보는 것은 어떤가? 돈도 벌고 새해를 맞이해 나를 한 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일에 도전해보자.
2026 현실공포 단편소설 공모전
귀신이 아닌 사람에 대한 공포를 주제로 내년 1월 17일까지 신청을 받는 소설 공모전이다. 전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범죄, 정신적인 질환 등 현실적 공포 소재로 제작하면 된다. 채택된 수상작은 향후 출품작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접수는 이메일(gongmo@highestbooks.com)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스트 출판사 홈페이지(highest@highestbooks.com)로 문의하면 된다.
2026 도와조 영상 공모전
나는 어떤 인간인지에 대한 주제로 나 자신을 소개하는 영상 공모전이다. 전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며 내년 1월 11일까지 신청받는다. 영상은 가로로는 1분 40초 이내, 세로로는 40초 이내로 제작해야 하며, 반드시 도와조 로고를 영상에 삽입해야 한다. 접수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영상을 업로드한 뒤 콘테스트 응모함 페이지(https://dowazo.com/contest)로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콘테스트 홈페이지(contest@dowazo.com)로 문의하면 된다.
2026 한국상하수도협회 마스코트 공모전
우리나라 상하수도의 선진화를 목표로 설립된 한국상하수도협회에서 새로이 쓸 마스코트 캐릭터 디자인을 공모하고 있다.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안전한 물, 국민을 위한 물 등의 가치가 들어가만 있다면 캐릭터를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다. 접수는 내년 1월 16일까지이며 이메일(js4395@kww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상하수도협회 소통기획팀(02-3156-774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진 기자 kim0jin@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