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 국제관 8층 국제회의실에서 글로벌센터(소장 김영진)의 주관 하에 글로벌챌린지 결과발표회가 열렸다.
6월 말부터 8월까지 해외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함으로써 글로벌 리더로서 갖춰야 할 소양을 키운다는 목적으로 실시된 글로벌챌린지에는 물리치료과, 자원동물과, 식품영양과, 유아교육과 및 여러 학과가 참여했다. 글로벌챌린지 결과발표회에 참석한 팀은 총 15개의 팀으로 글로벌챌린지 활동 결과를 발표했다.
각 팀은 탐방 주제와 목적, 주요 탐방 내용 및 결과 내용, 기대효과와 소감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각 팀의 발표가 끝난 뒤에는 교수와 학생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챌린지 결과발표회 시상식은 9월 27일 국제관 3층 글로벌 라운지에서 실시됐다.
대상을 수상한 추노팀(물리치료과)에게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을 수상한 GOGO GIRLS팀(유아교육과)에게는 상금 70만원, 장려상을 수상한 ACE팀(유아교육과)에게는 상금 50만원이 수여됐다.
글로벌챌린지 결과발표회에서 대상을 거머쥔 전영광 학우(물리치료과 3)는 “무엇보다 학교 친구들과 같이 해외에 나가 모든 걸 스스로 해결하려고 노력했던 것이 좋았고 발표 준비한 만큼 잘해서 대상을 받게 되어 뜻 깊었다”며 “상을 주신 것에 감사하며 더 노력해서 물리치료과에 도움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다혜 기자 cym_j@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