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SG Navigation 프로그램이 취업지원팀(팀장 박상희)의 주관 하에 졸업예정 취업희망자 491명을 대상으로 올해 5월부터 내년 2월까지 실시된다.
이 프로그램은 학우들의 취업 마인드를 고취시키고, 취업능력을 향상시켜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작년에는 졸업예정자만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나 올해는 3학년 중심의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2학년 중에서 전공이 아닌 분야의 취업희망 졸업예정자를 포함한다. 또한 SG Navigation 경진대회를 추가하고, 고용노동부 취업아카데미사업과 연계해 보다 적극적인 취업을 알선할 수 있도록 보완됐다.
취업지원팀은 지난 4월, 1단계 수요조사 및 직업심리검사를 실시해 학과별 참여 수요자 조사와 구직 준비도 검사를 마쳤으며, 이를 토대로 참여자를 선발했다. 2단계 취업 마인드 고취 프로그램에서 전공자는 실무담당자의 특강을 통해 현 채용 시장의 현실을 알고 실제 직무 내용을 익혀 취업준비생으로서의 자세를 다지게 되며, 2~3학년의 졸업예정 비전공 분야 취업희망자는 박기준 선생(취업지원팀)의 지도 하에 개인별 취업컨설팅을 받는다. 3단계 구직스킬강화 프로그램에서 전공 분야와 비전공 분야 취업 희망자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모의면접 등의 교육을 받는다. 이후 4단계에서는 SG Navigation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5단계에 들어서는 12월부터는 취업성공패키지사업과 연계해 취업을 알선한다.
취업지원팀은 SG Navigation을 통해 학우들의 적성 및 성향을 파악하고 진로설정과 직무이해에 있어 도움을 주고 직무역량을 향상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아 수습기자 rlaruddk9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