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일 오후 5시에 우리 대학교 우촌관 설립자기념관 로비에서 학술정보원(원장 신영수)의 주최로 다섯수레독서상 시상식이 열렸다.
학술정보원이 실시한 이 행사는「2012 지식 나눔 캠페인」의 일환으로, 재학생 중 학술정보원 우수 이용자를 선발하여 시상을 한다. 정재헌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시상식은 개식사를 시작으로 다섯수레독서대상 시상, 학술정보원장 치사,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다섯수레독서상의 의미는 ‘사람이 한 평생을 살아가면서 다섯 수레 양의 책을 읽도록 한다’는 뜻으로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 지식의 증대와 교양의 확충, 개인 인성 향상 등의 효과를 창출해 내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있다. 다섯수레독서상의 선발기준은 개인별 도서대출 횟수, 사이버어학원 강좌 (e-Learning) 수강 횟수, 문헌정보실 이용횟수가 많은 학생을 우선으로 선발했다.
수상자는 총 66명으로 으뜸상 1명, 버금상 5명, 아차상 10명, 장려상 50명이다. 으뜸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 20만원이, 버금상을 수상한 학생에게 상장과 문화상품권 10만원이, 아차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 5만원이, 장려상을 수상한 학생에게 상장과 문화상품권 3만원이 수여됐다. 더불어 수상자에게는 멀티스타 장학금 가산점도 부여됐다.
으뜸상을 수상한 이영찬 학우(물리치료과 1)는 “김성호 교수님께 조언을 받아 책을 읽어 좋은 결과가 나왔기 때문에 이 영광을 김성호 교수님께 돌리고 싶다”며 “상을 받게 도와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다혜 기자 cym_j@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