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건전음주문화 캠페인 열려

등록일 2013년04월09일 00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327, 28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국제관 1층 로비에서 음주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교육 및 대학생들의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건전음주문화캠페인이 실시됐다.
건전음주문화캠페인은 학생지원팀(팀장 장수모)과 총학생회(회장 김솔래)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성남시 알코올상담센터의 협조로 매년 진행되고 있다.
캠페인은 음주운전 하지 않기, 폭탄주 마시지 않기, 술 강요하지 않기등을 서약하는 건전음주 서약, 알코올사용장애 검사(audit-k) 및 설명, 고위험자에 대한 상담 등의 상담 코너와 음주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술 따라 길 따라퍼즐, 음주체험 고글 쓰고 지그재그로 걷기 및 고리던지기, 음주와 관련하여 하고 싶은 이야기를 포스트잇에 작성해 현수막에 붙이는 체험코너, 음주 폐해 동영상 상영, 건전 음주 관련 홍보 판넬 등이 전시되어있는 전시코너로 구성됐으며 약 1,200여 명의 학우들이 참여했다.
건전음주문화캠페인에 협조하고 있는 성남시 알코올상담센터의 이윤주 사회복지사는 신구대학교 건강관리실과 총학생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작년에 비해 2배 정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한 것 같다. 학생들의 건전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는 캠페인인 만큼 잘못된 음주로 인해 안 좋은 사고를 당하는 학생들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날 캠페인은 41일 성남지역방송인 아름방송 ABN뉴스에 소개됐다.

조민정 간사 minj@shingu.ac.kr

조민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