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 학생처(처장 이창경)는 학우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성남시 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임미례)와 3월 28일 업무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이창경 학생처장, 장수모 팀장(학생지원팀) 외 학생지원팀 교직원 2명, 성남시 정신건강증진센터 임미례 센터장 외 정신건강증진팀 팀장 3명, 학생자치기구(총학생회・대의원회・학회장연합회)의 정・부회장이 참석했다.
정신건강증진센터의 임미례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요즘 현대인의 정신건강이 많은 이슈가 되고 있어 대학생의 정신건강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여러 대학과 접촉을 했는데,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협약을 맺게 된 건 신구대학교가 처음이다. 협약을 통해 어려움에 처한 대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정신건강증진센터와 학생자치기구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홍보 및 앞으로의 진행 사항, 학생의 입장에서 우려되는 사항들에 대한 논의가 오갔으며 정신건강센터 측은 교수와 학생 임원들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교 학우들은 학업・교우관계・취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가벼운 고민 상담부터 선별검사를 통한 고위험군 조기 발견 및 체계적인 상담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상담은 본인 혹은 주변인의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되며 우리 대학교 건강관리실에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조민정 간사 minj@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