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서비스팀(팀장 장수모)에서 8월 3일부터 28일까지 휴학 및 연장 신청을 받는다.
휴학은 미등록 일반휴학, 등록 후 일반휴학, 군 입대 휴학 3가지로 나뉜다. 2학기 미등록 휴학은 8월 24~28일, 등록 후 휴학은 8월 24~27일, 군 입대 휴학은 입영일 기준 1주일 전부터 입영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미등록 휴학 신청은 반드시 미등록 휴학기간 중에만 접수하며 기간 경과 후에는 등록금을 부해야만 휴학이 가능하다. 등록 후 휴학은 휴학 신청일자에 따라 자퇴 시 반환금액의 차이가 있으므로 해당학기 개시 전일(8월 28일 이전)까지 휴학하는 것이 유리하다.
휴학기간 연장 신청기간은 8월 3~28일이며, 군 입대로 인하여 휴학을 연장할 경우 입영일 기준 1주일 전부터 신청할 수 있다. 단 일반휴학 3회 사용 중인 학생은 일반휴학 연장이 불가능하다.
휴학 신청 시 신분증이 필요하고, 산업체위탁생의 경우 휴학동의서를 준비해야 한다. 군 입대 휴학 신청 학우는 입영통지서가 필요하며 산업기능요원의 경우 재직증명서와 산업기능요원 복무확인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연장 신청 시에도 위와 같은 서류를 준비해야 하고 군 입대 휴학 연장 신청 학우 중 산업체특례요원의 경우 산업체 특례요원 복무확인서를 지참해야 한다.
문의사항은 우리 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학생서비스팀(복지관 104호, 031-740-1243~4)에서 알 수 있다.
김경아 기자 rlaruddk9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