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유럽 문화와 함께한 ”세계의 식물원 산책 사진전”

등록일 2016년04월08일 00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세계의 식물원 산책 사진특별전이 47일부터 731일까지 신구대학교식물원(원장 김인호)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에 공개된 작품은 우리 대학교 이숭겸 총장이 직접 28개 나라의 식물원 100개소를 방문해 촬영한 사진 중 58장을 엄선한 것이다. 사진은 유럽식물원 발달의 흐름에 따라서 약용식물 시대, 정원식물 시대, 자원탐색 시대, 생물다양성 시대 등 크게 4시대로 분류하여 전시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한 식물원 분류로 전시작품에는 시대와 문화상황을 반영했다. 신구대학교식물원은 이번 전시회가 전통적인 식물원 유형이 사라져가는 상황에서 전시를 통해 식물원 역사와 역할을 되새길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 전시회 기간에는 튤립축제도 열린다. 30여종 3만송이 튤립으로 뒤덮는 ‘Hoi!(안녕!) 튤립랜드축제는 비스타정원과 옥상정원 등에서 즐길 수 있다. 튤립축제는 7일부터 4월말까지 이어진다.

그리고 413() 국회의원 선거일을 맞아 선거 참여 독려 이벤트와 블랙데이 기념 드레스코드 이벤트도 진행된다. 13일 식물원 입장 시 선거 참여 인증사진을 보여주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14일부터 17일까지 검정색 옷을 입고 올 경우에는 가든 카페나 가든샵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은진 기자 dms7819@naver.com

이은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