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우리 대학의 나무 이름표

등록일 2021년04월14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 대학(총장 이숭겸) 캠퍼스에는 많은 나무가 있고 조경이 잘 돼 있다. 학교를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은 잘 관리되고 있는 캠퍼스 풍경에 감탄한다. 이번에 우리가 이름을 모르는 캠퍼스의 나무에 예쁜 이름표가 붙어 자연에 대한 소중함을 한 번 더 느끼게 됐다. 이름표가 붙여진 수목 중 일부에 대해 좀 더 알아봤다. 

▲ 중국굴피나무. 가래나무과의 낙엽 교목으로 중국이 원산지며 중국·미국·한국(경기 이남)·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 화백나무. 노송나무과의 침엽수로 아황산가스나 일산화탄소에 대한 저항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일본에 분포한다.

▲ 백목련. 목련과의 낙엽 교목으로 중국 원산이다. 봄에 잎보다 꽃이 먼저 피는 것이 특징이다. 

▲ 팽나무. 느릅나무과의 낙엽활엽 교목이다. 포나무·포구나무 등으로 불리기도 하며 중국·대만·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 감나무. 쌍떡잎식물 감나무목 감나무과의 낙엽활엽 교목으로 동아시아 온대의 특산종이다. 일본·한국 중부 이남에서 절리 재배하는 과실나무다. 

▲은행나무. 은행나무과의 낙엽 교목으로 한국·중국·일본 등지에 분포한다. 

▲ 느티나무. 느릅나뭇과의 낙엽활엽 교목으로 한국·일본·시베리아 등지에 분포한다.

▲ 겹벚나무. 장미과의 낙엽교목으로 일본의 산벚나무를 육종(育種)한 품종이다. 

▲ 소나무. 소나무과에 속하는 상록침엽 교목으로 사시사철 푸른 잎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 소태나무. 소태나무과의 소교목으로 중국·인도·일본·한국 등지에 분포한다. 물관부가 약재로 쓰인다. 

▲ 왕벚나무.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으로 한국 원산이며 한국에서 분포한다. 잎이 나오기 전 꽃이 먼저 피며 4월에 만개한다. 

▲ 자작나무. 자작나무과의 낙엽 교목으로 수피가 백색인 게 특징이다. 한국(강원 이북)·중국·일본에 자생한다. 

▲ 반송. 소나무과 소나무속에 속하는 상록칩엽 교목으로 소나무의 한 품종이다. 나무의 생김새가 쟁반 같아 반송이라 한다. 
 
▲ 배롱나무. 부처꽃과의 낙엽 소교목으로 꽃이 오랫동안 피어 백일홍나무라고도 한다. 한국(경기 이남)·중국에 분포한다. 


윤예원 기자 lonstos@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