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치기공학과 신정대 학우, 치과기공사 국가고시 전국수석 합격

등록일 2024년03월13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 대학 치기공학과(학과장 심정석) 신정대 학우가 2023년 제51회 치과기공사 국가고시에서 전국 수석의 영예를 안았다.


우리 대학 치기공학과는 1974년 첫 입학생을 받아 현재 5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신정대 학우가 치기공학과의 첫 전국수석의 영광을 안겨줬다.


이번 치과기공사 국가고시는 전체 950명의 응시자 중 787명이 합격해 82.8%의 합격률을 보였다.


신정대 학우는 “1학년 때는 놀기에 바빴고 2학기에는 F학점을 3개나 받았다. 좋지 않은 성적으로 의욕을 상실해 군대를 다녀와 이전 학점을 없애고 싶어서 원학기 복학을 선택했다. 저와 같은 학번인 동기들은 다 사회생활을 하는 반면 아직학생이라는 생각이 괴로워 더욱 독기를 품고 공부를 열심히 했다. 이때 확실한 공부 자극이 돼 학업의 지루함이 점점 사라지고 오히려 호기심과 적극적인 태도로 바뀌어 새로운 지식이 머릿속에 들어오는 재미와 실력이 점점 늘어간다는 것이 눈에 보이는 것 때문에 3년 동안 재미있게 공부한 것 같다”며 “지금 이 시간에도 다양한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공부를 하시는 학생들이 있을 텐데, 포기하지 않으시고 정진하면 어느 쪽으로든 좋은 결과가 오니 열심히 하시길 바란다”라고 후배들을 위한 말을 전했다.

 


김예찬 기자 gimyechan21@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