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가 재학생의 정신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성남정신건강증진센터(이하 건강센터)와 업무협약식(MOU)을 3월 11일 복지관에서 체결했다.
당일 협약은 재학생에게 정신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창경 학생처장, 한경식 팀장(학생지원팀), 장수모 팀장(학생서비스팀), 홍차희 선생(건강관리실), 유병숙 선생(학생상담실)과 건강센터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측은 앞으로 상호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유 선생은 이번 체결에 대해 “학생들의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를 위한 교육을 통해 스스로 마음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대학생활 적응 및 건강한 사회적 존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협약 내용은 ▸대학생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정신건강 증진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시스템 구축 ▸고위험군 발굴 및 정신건강 증진서비스 제공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인적·물적 체계 구축이다.
건강센터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올해 청년 마음건강 관리 사업을 시작했다. 여기에 우리 대학교가 참여해 과도한 입시 위주 환경과 대인관계의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는 대학생을 위해 건강센터와 협력한다. 재학생은 정신건강 인식 개선, 올바른 스트레스 대처 및 경감 방법에 대한 프로그램과 교육을 받게 된다. 건강센터 관계자는 “교육과 프로그램은 사전 조사를 통해 재학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문제를 알아본 후 희망자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범준 기자 leeboss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