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 식품영양과 학생들이 지난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3일 동안 열린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서 대거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국제요리대회로, 사단법인 한국조리협회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주관하여 서울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 전시장에서 진행됐다.
우리 대학 식품영양전공 W.M.S팀은 단체급식 요리 경연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최우수상 수상작은 호박 해신탕과 들깨 콩나물 무침, 장떡과 버섯전, 맥적구이, 깍두기, 오미자차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의 전통식단을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외식경영전공 한식전시-9첩반상 부문에서 민유화빈팀이 대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대상을 수상하였다. 잰잰팀은 세계요리 경연 부문, 동이와희야팀과 달라달라팀은 창작 한식 메인요리 부문, 쿡가대표팀은 라이브경연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W.M.S팀 황성하(식품영양전공 2) 학우는 “팀원들의 단합과 교수님들의 아낌없는 지도 덕분에 성과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 후배들이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요리대회 수상 팀과 팀원은 아래와 같다.
▶한식전시-9첩반상 부문 - 대상 :
임민화(외식서비스경영전공3), 주유빈(외식서비스경영전공3)
▶단체급식 요리 경연 부문 - 최우수상 :
W.M.S팀 황성하(식품영양전공2), 장민성(식품영양전공2), 장현정(식품영양전공3), 박소영(식품영양전공4), 이정은(식품영양학과4)
▶세계요리 경연 부문 - 동상 :
잰잰팀 안재은(외식서비스경영전공1), 박재은(외식서비스경영전공1)
▶창작 한식 메인요리 부문 – 동상 :
동이와희야팀 김보희(외식서비스경영전공2), 김수동(외식서비스경영전공2)
다른전시와 달라달라팀 정우진(외식서비스경영전공2), 홍성훈(외식서비스경영전공2)
▶라이브경연 부문 – 동상 :
쿡가대표팀 민화(외식서비스경영전공3), 남택민(외식서비스경영전공3), 송난영(외식서비스경영전공3), 이지선(외식서비스경영전공3), 진형주(외식서비스경영전공3)
김형호 기자 gudgh980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