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카페, 영화만 반복되는 지겨운 데이트에 지친 당신! 새해를 맞아, 지루한 일정에서 벗어나 특별한 데이트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새로운 장소에서 재밌게 놀다 보면 둘 사이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묶어 줄 좋은 계기가 생길지도 모른다. 연인과 데이트 일정을 정하려 해도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겠다면, 지금부터 주목! 당신이 상상도 하지 못했던 신박한 데이트 장소와 활동을 소개할 예정이니, 이색 데이트 코스가 궁금하다면 모두 메모장을 준비한 뒤 천천히 따라오길 바란다.
꽁꽁 언 몸과 마음을 녹여줄 찜질방
한파가 계속되는 요즘 날씨에 밖에서 만나기가 꺼려진다면 바로 이곳, 찜질방을 추천한다. 만화책, 게임기, 헬스장을 갖추고 있어 지루할 겨를이 없으며 찜질방의 꽃으로 불리는 맥반석 달걀과 식혜를 파는 매점, 식당 등 일단 들어가기만 하면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알아채지 못할 것이다. 애인과 양머리를 하고 사진 찍는 건 필수! 달걀에 컵라면, 식혜를 먹는 건 말하지 않아도 알겠지? 겨울바람에 차갑게 식은 몸을 찜질방에서 지지다 보면 재미와 건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으니 올겨울 데이트 코스로 강력 추천한다.
한 번 시작하면 세 시간은 훌쩍 지나가는 공방
손재주에 자신 있는 연인들은 공방 데이트에 도전해 보자! 스테인드글라스와 반지, 맥주 등 셀 수 없이 많은 장르의 공방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커플 아이템이 많지 않아 아쉬웠던 커플이라면 마음에 드는 공방을 찾아 방문해 보면 좋을 것이다. 위에서 소개한 내용 외에도 케이크를 굽고,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곳과 물레를 굴려 도자기를 만드는 곳까지 상상을 초월하는 다양한 공방이 있으니 예약이 다 차기 전에 빨리 자리를 차지할 수 있길 바란다.
우리 사이, 이해가 필요할 땐 커플 심리검사
누구나 한 번쯤은 애인과 심하게 싸운 적이 있을 것이다. 가끔은 연인의 행동이 이해가 안된다거나, 말버릇에 상처를 받은 사람이라면 커플 심리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또한, 사이가 좋더라도 결혼 등의 진지한 관계를 고민 중인 커플에게도 추천한다. 보통 150문항으로 이루어진 검사지를 고심해서 풀어가다 보면 내 행동을 뒤돌아보며 반성하고 상대방을 이해할 수 있다. 결과지를 받고 나서는 서로 진지한 얘기를 나눠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만, 얘기가 끝난 뒤 서로에게 맞춰가며 노력하지 않는다면 더 큰 싸움을 불러올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길 바란다.
동심으로 돌아가 흙에서 뛰어놀아 볼까? 농촌체험장
고구마와 딸기, 블루베리 등 좋아하는 채소를 골라 수확해 보는 건 어떨까? 오늘은 치마와 불편한 구두를 벗어던지고, 운동복 바지와 장화, 질끈 묶은 머리로 중무장한 후 흙을 느껴 보자. 평소 좋아하던 과일을 수확하는 뿌듯함과 몸을 쓴다는 개운함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농촌체험장 근처엔 승마체험과 수목원, 눈썰매장 등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관련 사이트를 참고해 데이트 코스를 모두 정한 뒤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남유리 기자 southyuri@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