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원장 이세형)에서 지난 7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2024년 결혼이민자 직업훈련 프로그램 ‘병원소독실관리사 양성과정’을 진행했다.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은 작년에 이어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한 2024년 결혼이민자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직업훈련으로 사회진출과 자립역량 강화를 할 수 있도록 도모했다.
병원소독실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은 우리 대학 치위생학과 황선희·이새롬·정재욱 교수, 동남보건대학교 치위생과 안세연 교수, 아이오디케 이선애 대표가 담당했다. 우리 대학 부속치과의원에서 감염관리 체계 및 기구별 소독·멸균에 대한 이론 및 실습수업을 진행한 후, 성남시치과의사회의 관내 치과의원에 현장실습을 의뢰해 총 60시간(18회차)의 병원 소독실 관리사 양성과정이 진행됐다. 또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더불어 지난 8월 30일에는 병원소독실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에는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 이세형 원장,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김명옥 센터장, 우리 대학 치위생학과 이새롬·정재욱 교수, 아이오디케 이선애 대표 및 관계자, 수료생들이 참석했다.
프로그램 운영 결과로 수강생 총 10명 중 7명이 수료했으며, 수료한 7명 중 4명(정규직 1명, 계약직 3명)은 취업까지 성공하는 좋은 결과를 보였다. 성남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모든 수료생들이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채용사이트 등을 통해 채용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이민성 기자 ac1sg23@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