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 건강관리실이 주관하는 ‘SG-Non stop body challenge’(이하 ‘body challenge’)가 스포츠패나틱과의 협력으로 12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됐다.
특성화사업의 일환인 ‘body challenge’는 학우들의 겨울철 생활 습관의 불균형 및 비만과 같은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실행됐다. 프로그램은 동관 304호, 체력단력실에서 진행됐으며 23명의 학우들이 참여했다.
‘body challenge’는 건강 관련 특강, 심리검사, 기초체력 향상 및 체중관리 프로그램(순환운동, 자기체중부하운동, 세라밴드, 복싱 다이어트, 웨이트 트레이닝) 등 대학생들의 기초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일정들로 구성됐다.
건강관리실의 홍차희 선생은 “처음에는 학생들이 소극적이었지만 갈수록 즐겁게 운동했고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재학생들이 평생 건강 기틀을 마련해 학업 능률이 증대되도록 돕고, 나아가 학생 복지 향상, 유능한 전문인 양성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강관리실은 신입생 건강검진, 체성분 측정, 혈당 검사, 금연클리닉 운영, 건강증진 캠페인·특강 개최, 심폐소생술 교육 등 학우의 건강과 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안성규 수습기자 tjdrbzj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