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취업알선 프로그램에서 총 9명의 학우들이 취업에 성공했다.
전공과 무관한 업체로의 취업 희망자, 구직능력 부족자의 구직능력 및 취업률 향상을 목적으로 취업지원팀(팀장 황규련)에서 주관한 이번 프로그램은 1월 14일부터 2월 28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됐으며 관광영어과, 중국비즈니스과, 시각디자인과, 색채디자인과, 원예디자인과 학우들 중 19명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1단계 취업상담, 2단계 취업역량강화, 3단계 취업알선으로 구성됐다. 1단계 취업상담은 참여 학우가 희망하는 일시에 진로상담실(복지관 B103호)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전공과 무관한 업체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우는 온라인 직업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적합한 직무를 알아보고 취업 목표를 설정했다. 2단계 취업역량강화의 내용으로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클리닉을 실시하고 면접 전략 및 준비와 더불어 면접 자신감 향상에 목적을 뒀다. 마지막 3단계 취업알선은 완성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구인기업에 취업지원팀의 인재 추천으로 취업 성공률을 높였다.
취업지원팀에서는 졸업생에 대한 취업 알선 프로그램이 우리 대학교 학우들의 취업률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예솔 기자 ys_129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