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센터(소장 김주성)가 주관한 ‘2013 창업경진대회’의 시상식이 10월 15일 체육관에서 열렸다.
창업경진대회는 대학 내 창업분위기 조성을 통해 사업화 역량을 갖춘 우수 창업아이템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하여 청년창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우량 벤처기업으로의 육성 및 국가 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9월 16일부터 30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1차 서류심사에서는 창업아이템의 실현 가능성, 기술성 및 경쟁력, 사업화 가능성 등을 평가했다. 2차 발표 심사에서는 창업 아이템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서류심사와 발표심사 점수를 종합해 원예디자인과 창업동아리 플로리아(임다영, 임은진, 이미지)가 ‘리마인드 웨딩에 사용하는 웨딩 부케와 부토니아’로 최우수상을 수상해 경기지방중소기업청장상과 상금 150만원을 받았다. 우수상을 받은 식품영양과의 창업동아리 맛사랑(윤순학, 김경선, 김혜란, 남진경, 노서현)과 아동보육과 창업동아리 C.C.W팀(오수진, 이현수, 한윤선, 박소영, 홍두리)은 각각 총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장려상을 받은 공간디자인과 창업동아리 S.G(김나영, 김지윤, 황민아), 물리치료과 학우들로 구성된 쏙쏙팀(박현주, 이주희), 컴퓨터정보통신전공 창업동아리 리더스(유호건, 김기현)는 각각 산학협력단장상과 상금 50만원을 받았다.
한편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창업동아리 중 입상한 팀에게는 2014년 창업동아리 재승인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최다혜 기자 cym_j@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