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졸업식 격려사

등록일 2020년03월25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친애하는 졸업생 여러분



겨울이 물러나고 새봄의 기운이 다가오는 오늘, 영광스러운 학위를 받는 여러분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또한, 오늘이 있기까지 사랑과 희생으로 뒷바라지 해주신 학부모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졸업생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전문직업인으로서의 능력과 역량을 갖추고 더 넓고 멋진 사회를 향한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뜨거웠던 신구 교정에서의 시간을 뒤로 하고 미래로 나아가는 여러분께 몇 가지 당부의 말씀을 드립니다.

첫째는 신구정신의 실천입니다. 신구정신은 성실, 근면, 정직을 바탕으로 자기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무실역행(務實力行)의 정신입니다. 사회 초년생으로 많은 어려움과 난관이 닥쳐올 때 여러분 마음에 담고 있는 신구정신을 꺼내십시오. 신구정신이 충분히 극복하고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둘째는 새로운 삶의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목표가 없는 인생은 희망이나 발전이 없습니다. 나무도 ‘마디’에서 새로운 가지와 잎이 나듯이, 우리 인생의 마디에도 한 시대의 마감과 새로운 시대의 시작이 동시에 일어나고 있습니다. 희망과 꿈을 품고 새로운 목표를 향해 힘차게 전진하십시오.

마지막으로 늘 변화해야 합니다. 빌 게이츠는 자신의 성공 비결은 오로지 날마다 새롭게 변화하려고 노력했을 뿐이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세상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 자신을 바꾸는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의 앞 길에는 청운의 희망과 함께, 고통과 시련이 있기도 할 겁니다. 그럴수록 변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졸업생 여러분!

신구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미래로 달려가십시오. 신구가족 모두 끝까지 후원하고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졸업을 축하하며 여러분의 앞날에 성취와 발전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7일
신구대학교 총장 이숭겸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입학식 격려사 (2020-03-25 09:00:00)
개강연기에 관한 교무처장 서신 (2020-03-25 09:00:00)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