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디자인 취업과 창업

등록일 2020년04월29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포트폴리오 작성하기
사실 디자인 계열로 취업을 하고자 한다면 선택의 폭은 매우 넓다. 광고제작부터 영상제작, 웹디자인, 출판디자인, 마케팅  다양하다.   하나를 선택해 자신이 희망하는 회사를 정하고 그것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작성하면 좋겠지만, 말이 쉽지 사실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막막하기만 하다. 과연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흔히 사람들은 취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포트폴리오라고 말하며 디자인 계열의 취업은 더더욱 포트폴리오가 중요하다. 아무래도 디자인이라는 것은 눈으로 직접 보고 실력을 평가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받은 상이나 해온 작품, 경험 등이 굉장히 중요하다. 그렇다면 빼곡히 포트폴리오를 채우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추천하는 것은 역시 공모전 참가다. 다양한 분야의 여러 가지 주제가 마련되어 있으니 원하는 주제를 선택해 시작하면 되고, 개인 혹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있다. 수상도 좋지만  받는 것에만 매달리기보다는 참여하는 것에 의의를 두며 계속해서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포트폴리오에는 수상 작품만 올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자신이 만든 작품의 개수를 늘려 포트폴리오를 채우는 것이 꿀팁이다. 그렇다고 너무 퀄리티가 떨어지는 작품은 당연히  된다. 자신의 경력에 들어가는 것이니 최선을 다해 참여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자.

디자인 창업
디자인 창업이라고 하면 조금 생소할  있다. 무조건 회사에 취업하는 것으로만 생각했다면 눈을 조금 돌려 창업도 바라봐보자. 이쪽 분야 창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시 아이디어다. 자신이 하고 싶은 콘텐츠가 있다면 이것을 살려 창업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핸드폰 케이스나 노트북 케이스 혹은 가방이나 , 신발  다양한 상품을 디자인한다든가 자신이 직접 회사를 창업해 로고부터 상품디자인 하는 것부터 자신의 스타일로 쇼핑몰을 여는  여러 가지가 있다. 요즘같이 SNS 발달되어 있는 시대에는 SNS 마켓을 여는 것부터 시작하곤 하는데 이렇게 홍보해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면 쇼핑몰을 열거나 가게를 차릴 수도 있다. 그렇게 점점 규모를 키우다 보면  여러 분야로 발을 뻗어 다양하게 자신의 상품을 만들고 판매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처음부터 혼자 하나부터 열까지 창업을 준비하는 것은 심적으로 불안할 뿐만 아니라 실패할 확률도 높다. 그러므로 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것도 하나의 꿀팁이다. 아이디어 개발과 제조·유통의 과정에 대해서 듣고 배울  있으며 멘토링도 제공받을  있다.  외에도 직접 디자인 분야로 창업  여러 디자이너의 강연을 들으러 다니거나 관련 책을 읽는  간접적으로 창업을 경험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것이다.


김채영 기자 coduddl787@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