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이리 뛰고, 저리 뛰고

등록일 2021년03월17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학에 입학하면 초반에는 친구들 사귀고 대학 생활을 즐기느라 정신이 없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취업이 걱정되고 경험을 많이 쌓지 못 해 한 곳에만 머무는 느낌을 받게 된다. 그래서 우리는 많은 경험을 쌓기 위해 학교 내·외로 공모전과 대외 활동 등의 행사를 알아보며 노력한다. 이번 코너에서는 그런 학우들을 위해 다양한 대외 활동과 공모전, 마케터 등 다양한 소개로 학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준비했다.

하나의 경험을 일석이조로~

홍보·언론에 관심 있는 학우들은 ‘KSIA 대학생 기자단’에 주목하라. 물론 교내 활동도 중요하지만 학교 행사뿐만 아니라 외부 활동까지 더한다면 다양한 지식과 폭 넓은 인간관계, 경험이 쌓일 수 있다.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쓰기 및 SNS 활용만 할 줄 안다면 참여 가능하고 30일까지 10명을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홈페이지 공고 내 신청서 양식을 작성한 후 이메일(ksr@kisi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기자는 5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주요 활동은 산업계 동향, 행사 및 교육, 기업 탐방, 산업계 제작자 인터뷰 등 기반으로 정보보호 관련 기사 작성 및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활동 혜택으로 KSIA 대학생 기자단 임명장 및 수료증 수여, 우수 기자단 시상 등을 받을 수 있다. 많은 경험에서 풍부한 글이 나오는 건 모두가 아는 사실!

이곳은 취준생의 핫플레이스!

취업은 안정적인 삶의 기본 베이스로 생각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배우고 경험을 쌓으며 취업성공을 위해 숨 가쁘게 달려간다.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일도 하고 싶고 요즘 트렌트에 맞춰 취업을 해야 하는지, 지금 공부는 하고 있지만 이 길이 내 길이 맞는건가 고민되는 사람들도 다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취업으로 많이 고민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딱 좋은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그것은 바로 ‘취준생들을 위한 프로젝트 Needs Plan’이다. 22일까지 성남시 거주자 및 성남시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 졸업자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성남시에 살지는 않지만 성남시 소재의 대학교 졸업자도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4월부터 6월까지 총 4회 취준생들을 위해 취업 준비 전략, 직업 적성 분석,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준비 전략 등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신청 방법은 분당 서현청소년 수련관 홈페이지(www.snyouth.or.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보내면 된다. 취업에 지친 자들이여 당장 여기로 모여라!

Dream for you

내 꿈만 펼쳤을 뿐인데 지원금을 준다고? 이번에 데일리 펀딩에서 대학생의 꿈을 지원해주 위해 ‘DO DREAM with 데일리 캠퍼스론’ 공모전을 개최한다. 또한, 자신의 꿈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친구 등 누군가의 꿈을 쓰는 것도 가능하다. 21일까지 워드, PPT, 영상 중 하나를 선택해 나의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신청서와 같이 메일(marketing@daily-funding.com)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100만 원, 우수상은 50만 원, 장려상에게는 25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 작품은 4월 초 본사에서 시상식 진행 후 기념촬영 및 인터뷰가 진행된다. 이 공모전을 통해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고 어떻게 이뤄나갈지 미래를 써 내려가는 경험이 정말 값진 시간일 수밖에 없다. 더불어 그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지원금도 받을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복덩이다. 당장 지원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나만의 꿈을 실현하러 가보자!

김소은 기자 kse90128@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이리 뛰고, 저리 뛰고 (2021-04-14 09:00:00)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