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5월의 이리뛰고, 저리뛰고

등록일 2021년05월26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5월은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아 외출할 때 옷을 어떻게 입을지 고민하고, 비도 자주 내려 우산을 챙길지 말지 날씨를 필수로 확인해야 하는 달이다. 하지만 며칠 자고 나면 언제 쌀쌀했냐는 듯이 낮은 길어지고, 밤은 짧아지며 무더위가 지속되는 여름이 될 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빠르게 가는 시간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잠깐의 오월은 어쩌면 누구에게는 짧게, 또 누구에게는 길게 느껴질 수 있다. 5월에 할 수 있는 공모전과 대외활동을 소개한다. 


9초로 만드는 나만의 광고!
기발한 아이디어와 참신한 생각으로 시청자의 기억 속에 남는 영상을 만드는 공모전이 여기 있다. ‘2021 국내산 치즈 우유 9초 컷 광고 콘테스트’는 국내산 치즈 및 우유 소비촉진을 위한 영상을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모집하는 공모전이다. 참가 방법은 참가 신청서 1부와 9초 이내 길이의 모든 영상(제목포함)을 6월 9일까지 이메일(9secondscut@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예선과 본선으로 이루어진다. 대상은 상금 200만 원(1명),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 원(2명), 우수상은 상금 50만 원(3명)을 받고 각각 추가로 농협중앙회 회장상을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위에 적힌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마음껏 능력을 발휘해 9초라는 시간을 활용해 나만의 값진 영상을 만들어보자!
 

60초면 충분한 스토리!
코로나19로 피해 받는 소상공인의 이야기를 뉴스나 기사로 자주 접할 수 있다. 반대로 작지만 강한 소상공인이 디지털화 도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한 이야기도 들려온다. 이런 이야기를 다양하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만들어내는 공모전을 소개한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6월 11일까지 소상공인의 코로나 극복 일화를 주제로 60초 이내의 작품을 모집한다. 접수 방법은 소담 영화제 홈페이지(www.소담영화제.com)로 신청하면 된다. 총상금 3,000만 원으로 대상(2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10명), 장려상(20명)을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소담 영화 홈페이지 또는 연락처(02-6935-3121)로 문의하면 된다. 소상공인들이 코로나 시기를 이겨낼 수 있었던 시간을 60초 영상에 넣어보는 공모전에 참여해 보는 건 어떨까?
 

하트 세이프티 ⌜라이프 닥터 서포터즈⌟
골든타임(golden time)은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인명을 구조할 수 있는 시간을 뜻한다. 소중한 시간을 놓치지 않도록 라이프 닥터 서포터즈에 지원해보는 건 어떨까? Life + Doctor = LIDOC, 라이프와 닥터의 합성어 리닥은 ‘생명을 살리는 일상 속 의사’를 지칭하는 단어로, 심폐소생술을 통해 누구나 다른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믿음이 담긴 말이다. 건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6월 7일까지 구글 폼(bit.ly/LIDOC-supporters-2)을 통해 지원자를 모집한다. 활동 기간은 1개월로 심폐소생술 관련 3가지 미션 수행과 발대식 등의 행사 참여를 한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이메일(lidoc@heartsafety.life)로 문의하면 된다. 라이프 닥터 서포터즈 수료증도 발급받고, 우수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상금 30만 원도 받을 수 있는 대외 활동 라이프 닥터 서포터즈!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


신아름 수습기자 areum6604@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6월의 이리뛰고, 저리뛰고 (2021-06-23 09:00:00)
이리 뛰고, 저리 뛰고 (2021-04-14 09:00:00)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