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4월의 이리뛰고 저리뛰고

등록일 2022년04월20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벌써 1학기가 시작되고 한달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3월은 새로운 학교에 적응하기 바빴다면 4월은 따뜻해진 날씨만큼 대외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기에 좋은 기간이다. 꽃이 만발하는 계절, 추억도 만들고 내 이력서에 스펙을 늘릴 수 있는 공모전이나 대회도 많으니 같이 찾아보고 알찬 시간을 보내 보는 건 어떨까?

 

2022 더샵 빛 조경 시설물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트건설 더샵에서 ‘굿모닝 더샵, 굿나잇 더샵’이라는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다. 조명이 계획된 아파트 단지 외부 조경시설물을 낮뿐만 아니라 밤에도 아름다운 더샵이라는 주제로 디자인 작품 참가 신청 및 작품접수를 5월 31일까지 받는다. 대학(원)생, 프리랜서 작가, 디자이너, 일반인 모두 신청 가능하며 더샵 홈페이지(thesharp.co.kr)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 후 이메일(wonsik.lee@poscoenc.com)로 접수하면 된다. 최우수상(1명)은 300만 원을, 우수상(3명)과 장려상(5명)은 각각 100만 원,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아파트 조경에 관심이 많거나 내 전공과 연관이 있다면 주저 말고 도전해보자!

 

K-Youtuber Festival 2, 지금 당장 구해줘 유튜브 공모전

한국 유튜버 협회에서 주관하는 ‘지금 당장 구해줘’ 공모전은 유튜버들의 콘텐츠를 통해 지구환경의 심각성과 해결 방법을 공유하고자 진행한다. 생활 쓰레기이나 온실가스 배출 문제 등의 환경문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유로운(다큐멘터리, 인터뷰, 모션그래픽 등) 형식으로 5~10분 이내 영상을 제작해 유튜버 협회 홈페이지(kyoutuber.com)에 첨부된 신청서와 함께 5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상(1팀)에게는 500만 원, 은상(2팀)에게 100만 원 등 높은 금액의 상금을 시상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나와 있으니 이번 기회를 통해 환경에 관심을 가져보고 스펙도 쌓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2022년 국민생각함, 청소년·청년 아이디어 경진대회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경진대회는 6월 3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대한민국의 맑은 미래를 위해 제안’이라는 주제로 청소년·청년 2인 이상 팀으로 구성 시 참여가 가능하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제안서(교내 외 생활, 사회·환경 문제등)를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idea.epeople.go.kr)에 접속 후 해당 공모전에 참여하면 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1등에게 100만 원, 2등에게 70만 원을 지급하는 만큼 내가 느꼈던 불편한 문제점을 이번 기회에 해결해 보고 열심히 준비해서 상금도 쟁취해 보는 뜻깊은 도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관련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들어가 보자!

 

리드위드의 주체로 대학생 개인 자원봉사자를 8월 31일까지 상시 모집한다. ECO-Producer는 지역 내 대학생, 청소년, 기관이 함께하는 행동 변화 프로젝트로 대학생 봉사자와 함께 청소년의 환경교육 봉사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참가 자격은 환경교육에 관심이 있는 경기지역과 서울에 거주 중인 대학생이면 모두 가능하고 초, 중, 고 일정에 따라 온라인 및 오프라인 대부분의 활동이 가능한 자를 우대하고 있다. 접수 방법은 구글폼(docs.google.com)에 접속해 내용을 입력 후 제출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인한 무분별한 일회용품 사용으로 아픈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초, 중, 고 학생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학우들은 이번 기회에 먼저 환경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강재환 기자 hwanhwju@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5월의 이리뛰고 저리뛰고 (2022-05-25 09:00:00)
3월의 이리뛰고 저리뛰고 (2022-03-16 09:00:00)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