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VR게임콘텐츠과(학과장 조현재)에서 지난 9일 판교테크원타워에서 2023 전국 중고교생 게임공모전을 진행했다.
본행사는 전국의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지난달 23일 치러진 예선을 거쳐 본선 대면 발표, 최종 심사 및 시상식, 멘토링 순으로 끝이 났다.
2023 전국 중고교생 게임공모전은 성남시가 주관하는 GXG 2023 게임문화행사의 일부로 ‘소통하는 게임문화 행사’라는 주제를 담았다. 이는 게임에 대한 다양한 문화적·예술적 접근 시도, 다양한 연령대와 분야의 참여, 단순히 게임 자체를 보고 즐기고 축소하는 것을 소통으로 풀어내 게임 산업의 미래를 제시하고 도시브랜드를 정립했다.
시상식에서 신영수 교무처장이 대상, 성남시 청소년재단 본부장이 최우수상, 성남게임힐링센터장이 우수상, 성남시 청년지원센터 청년이봄 센터장이 장려상을 시상했다.
행사에 참여한 VR게임콘텐츠과 허준 교수는 “많은 사람이 열심히 활동해준 덕분에 게임도 같이 즐길 수 있고, 문화를 같이 교류할 수 있어서 즐거움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다른 강연들에 참여할 수 있고 강연자분들이 강연을 잘해주셔서 모두 다 잘 어우러져 진행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우리 대학 VR게임콘텐츠과는 VR과 게임, 콘텐츠 강좌를 수강하며 VR과 게임을 제작할 수 있고,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게임 회사나 VR 회사에 취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학과다.
이하원 기자 dos0212@g.shingu.ac.kr
VR게임콘텐츠과, ‘GXG2023’ 학과 부스 참여
VR게임콘텐츠과(학과장 조현재)는 지난 9월 8일(금)부터 9일(토)까지 판교역 광장, 판교 테크원, 카카오 판교아지트 등에서 열린 GXG2023 (Game culture X Generation 2023)에 참여해 재학생들이 만든 게임을 전시하는 학과 부스를 운영했다.
성남시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게임을 넘어, 종합 예술로서 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형태의 축제로 상상력, 스토리, 음악, 캐릭터, 심리, AI 등 새로운 관점에서 게임을 바라보는 게임문화 축제를 열었다.
VR게임콘텐츠과는 지난 7월 22일 판교에서 열렸던 100인의 진학멘토와 함께하는 성남시 진학박람회에도 참여하였고, 이번 23일(토)에는 제 14회 성남시 청소년창의과학축제에 참여하여 재학생들이 만든 게임 부스를 운영할 예정으로 활발한 대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하원 기자 dos0212@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