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위대한 사람은 없다. 단지 평범한 사람들이 일어나 맞서는 위대한 도전이 있을 뿐이다’라고 윌리엄 프레데릭 홀시는 말했다. 미래를 그려나가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도전은 필수적이지만, 도전할 용기를 내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항상 도망을 택할 수는 없는 법! 나중에 큰 도전을 하게 될 당신을 위해 지금 당장 작은 도전들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 당신을 위한 여러 공모전과 대외활동을 준비했다. 관심 있는 분야가 있다면 도전해보자!
제1회 동국·판타지오 드라마 극본 공모전
우리 생활에서 떼어놓을 수 없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글이다. 글은 생활 속에 녹아들어 우리를 슬프게 또는 행복하게 만들어 준다. 그런 글의 힘을 기르고 싶다면, 동국·판타지오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모 분야는 단 한 가지, 순수 창작 작품이다. 1월부터 3월까지 신청받으며 이메일(donggukc3@dgu.ac.kr)로만 참여할 수 있다. 출품 규격은 회당 50~70분 내외인 8회 이상의 극본을 제출해야 하며, 트리트먼트는 기획 의도, 캐릭터 소개, 회별 전체 줄거리를 필수 포함해야 한다. 대상은 5,000만 원, 우수상은 2,000만 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2024 문화유산 재난 안전 공모전
공모전은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지만,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우라면 무엇보다 필수적이자 귀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따라서 디자인하는 학우라면 이번 공모전에 집중하길 바란다. 이 공모전은 3가지 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 기후변화나 재해·재난으로부터 문화유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활동, 문화유산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훈련·복구 등 다양한 활동과 같은 주제가 있다. 부문은 2가지로 동양화, 서양화, 일러스트레이션 등의 그림 또는 숏폼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 오는 29일까지 신청을 받으니 관심 있는 사람은 한번 응모해보자!
제14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공모전
무언가를 만들거나 참여하는 게 부담스러운 학우라면, 가볍게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 이 공모전은 사회공헌 관련 혁신적 아이디어가 있는 모든 대학생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주제는 대면 및 비대면 접목 사회공헌에 대한 아이디어이며 2월 9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이메일(ksme0412@koreasme.or.kr)로 공모전 신청서와 대면&비대면 사회공헌 아이디어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만 원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을 우수상 2팀은 50만 원과 한국언론인협회&한국경영자총협회 공동명의상을 시상한다.
한국환경공단 대학생 기자단 푸루美 13기 모집
지금 사회는 기술과 전문지식도 필요하지만, 그 못지않게 홍보와 마케팅 능력도 중요시되고 있다. 따라서 지금부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마케팅 능력을 키워두는 것도 미래를 향한 좋은 투자가 될 것이다. 사회의 다재다능한 인재로서 빛나기 위해 한국환경공단 대학생 기자단 푸루美에 도전해보자! 기자단이 되면 공단 블로그 및 개인 블로그 기사를 작성하거나 환경 캠페인, 재능기부, 사회 공헌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혜택으로 활동 우수자는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명의 상장 및 포상금을 받을 수 있고, 위촉장 및 명함, 취업 멘토링 등 다양한 기회가 주어진다.
이하원 기자 dos0212@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