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지적공간정보학과(학과장 이용호) 이기원 학우는 ‘2024년 국토정보 챌린지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에 참석해 영예로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24년 국토정보 챌린지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LX한국국토정보공사가 주관하며 ‘국토정보 미래를 위해 경진대회에 도전’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또한, 지자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지적측량 경진대회와 지자체·LX공사·민간측량업자를 대상으로 드론측량 경진대회,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적세부측량 파트로 나뉘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충남 공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LX국토정보교육원에서 진행했다.
대학생 부분에서는 전국 대학교 지적 및 공간정보 대상 학과가 있는 8개 대학교 23명의 대학생이 출전했으며, 토탈스테이션(T/S)을 활용 및 거리와 방위각을 관측하고 소구점의 좌표와 거리를 구하는 지적세부측량을 시행했다.
심사 기준은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규정에서 정한 지적측량 방법과 절차 준수, 측량성과의 적정 여부 등을 심사해 최종 순위를 결정했다.
이번 대회에서 이기원 학우는(지적공간정보학과 2) “좋은 기회가 생겨 이번 지적측량대회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라며. “많은 분이 응원해주신 덕분에 입상할 수 있었고 정말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서현 기자 mareavium@g.shin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