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2025 트렌드 특집] 그저 Chill 한 패션의 권위자

등록일 2025년01월31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태양과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 입는 옷은 더 나아가 각자의 개성을 텍스처, 컬러, 디자인으로 보여줄 수 있는 하나의 도화지이다. 같은 계열의 컬러도 명도와 채도에 따라 다르고 옷의 재질과 디자인의 디테일에 따라 달라진다. 어떤 하나의 스타일이 확산하면서 획일화되기보단 자신의 취향을 유지하거나 서브컬처를 반영해 두 가지 장르를 섞는 등의 스타일들이 길거리에 많이 보인다. 이번 기사에서 작년 패션 트랜드를 훑고 2025년 다가올 패션을 예측해 보자.

 

2024년 사랑해 줘서 고마워! 줄여서 사고!

작년에 주목을 받은 패션이 올해까지 이어지기도 하며, 유행은 몇 해 뒤 다시 돌아오기도 한다. 지나간 유행의 옷을 옷장에서 몇 년 만에 꺼내 입게 되기도 하니 2024 트렌드도 복습해 두자. 2024년의 패션이 전해달라고 한다. 사랑해 줘서 고마워! 줄여서 사고~

#워크웨어

2024년에는 카펜터 바지와 워크자켓이 유행했다. 워크웨어는 무심한 일복인 듯 빈티지한 디테일과 디자인으로 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실용성까지 쫓을 수 있다. 

#빅 백

보부상 느낌의 빅 백이 유행했다. 쇼핑몰 속 가방은 작아지고 작아지더니 휴대전화가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 작은 크기의 핸드백까지 유행했던 반면 작년은 수납 공간이 넓고 실용성 있는 가방이 유행했다. 

#드뮤어

패션에 관심 있는 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드뮤어 패션이 유행했다. 드뮤어란 ‘얌전하고 조용한’이란 뜻의 프랑스어에서 유래된 스타일로 차분하고 과하지 않은 룩이다. 화려하고 시선을 빼앗는 패션에 지친 이들이 눈이 편안한 톤다운 컬러의 의상과 편안한 디자인을 찾았다. 

#버뮤다 팬츠

작년 여름, 무더위로 사람들은 간결한 패션을 찾기 시작했다. 2023년에 이어 시원하지만 편안한 버뮤다 팬츠가 성행했고, 유행을 넘은 기본 아이템이 됐다. 

#웨스턴 룩

미국 프로듀서이자 가수인 퍼렐이 2024 F/W 루이비통 컬렉션에서 웨스턴 무드의 컨셉을 보이며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시티 웨스턴 룩이 소소하게 유행했다. 웨스턴 룩의 특징은 대표적으로 프린지, 데님, 앞코가 뾰족한 웨스턴 부츠가 있다. 

#레오파드와 도트

동물들의 패턴에서 모티브를 얻은 개성 있으면서 매혹적인 레오파드 패턴이 패션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패턴이 크고 눈에 띄는 만큼 레오파드 무늬의 가방, 모자 등으로 밋밋하거나 조금 아쉬운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또한 도트 패턴의 가방, 양말을 포함한 의류가 유행했다. 빈티지하고 귀여운 이미지가 강한 무늬로 레오파드와 마찬가지로 포인트를 주기 좋다. 도트 테크라고 할 정도로 신생 의류 가게에서 도트무늬 의류 및 잡화가 터무니없는 가격에 판매되기도 했다.

#키링 꾸미기

바지나 가방에 키링 등 필요한 도구, 립밤, 핸드크림 등을 걸고 꾸미는 방식이 인기였다. 자신의 취향이 담긴 물건들을 가방과 바지에 수납하는 방식이 아니라 꺼내서 키링에 걸어 보여주는 방식이 유행했고, 이 유행은 2025년에도 계속될 것 같다. 

 

내 Passion에 왈가왈부하지 마! P 자도 모르면서

워크웨어와 웨스턴무드의 흐름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어질 거라고 패션계는 예측 중이다. 무거운 워커와 부츠로 일상 룩에 포인트를 준 패션은 편하지만 디테일과 포인트를 살릴 수 있다. 그 외에도 체크와 가로 스프라이트 패턴, 하의 디테일을 보여줄 수 있는 크롭 자켓과 빈티지한 무드의 헨리넥, 벌룬 팬츠 등 레이어드로 활용할 수 있는 란제리 드레싱이 예측된다.

 

패션? Yes I can.

드뮤어냐 워크웨어냐 오피스코어냐 맥시멀이냐 미니멈이냐, 뭐가 중요한 걸까? 앞서 말했듯 하나의 패션을 유지하는 방법도 있지만, 자신의 기존 취향에 맞춰 입으면서 유행하는 패션을 참고해 함께 코디하는 것도 방법이다. 패션에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자신감이다. 자신의 패션을 믿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 

 

 

신서현 기자 mareavium@g.shingu.ac.kr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172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