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봉사에 앞장서는 신구대학교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나눔 실천해

등록일 2013년08월08일 10시39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1, 우리 대학교 사회봉사단(단장 이숭겸)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주최한 성남시 착한장터(어린이 벼룩시장) 행사에 참여해 행사 준비, 접수 및 안내, 진행 도우미, 물품 수거, 행사 뒷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성남 어린이 착한장터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직접 판매자로 참여했으며,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 학용품, , 생활용품 등 다양한 중고 물품들이 착한장터를 통해 직거래 됐다. 이날 판매활동을 통해 얻은 수익 일부는 성남어린이 착한장터 어린이 대표단에게 전달되며, 성남시내 불우이웃 돕기에 쓰이게 된다.

성남시 착한장터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준형 학우(세무회계과 2)처음엔 주말 봉사활동이라 신청을 망설였었는데 막상 봉사활동을 하고나니 신구대학교 사회봉사단원인 것이 자랑스럽고 뿌듯했다앞으로 많은 학우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신구대학교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4, 학생지원팀(팀장 김제동)은 우리 대학교 자원봉사팀을 구성해 성남시 단대공원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벌여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했다.

성남시 단대공원 벽화그리기 봉사는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행사로 행복 가득 자연 벽화그리기를 모토로 삼아 열렸으며, 4일부터 8일까지 총 5일간 진행됐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SK C&C 임직원 350명 및 대학생, 지역봉사단 등 총 400여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단대공원 인근의 돌담길과 수정구 종합사회복지관 담장, 수정구 시립도서관의 콘크리트 외벽을 돌며 다채로운 빛깔과 활기 넘치는 그림으로 성남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친근한 공간을 연출했다.

한편, 지난 5월에도 SK C&C는 이재명 성남시장 등 54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성동에 소재한 성남북 초등학교와 복지회관 담장, 주유소 담장을 돌며 자연 벽화 그리기를 진행했다.

김예솔 기자 ys_1294@naver.com

김예솔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