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2012년 글로벌 신구, 세계를 향해 항해하다

등록일 2013년08월08일 10시17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글로벌센터(소장 김영진)의 주관으로 2012학년도 하계 글로벌 프로그램이 방학 동안 많은 학우들의 참여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학우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고 진취적이고 도전하는 청년 정신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된 글로벌 챌린지는 서류심사 및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15팀을 선발됐으며, 싱가포르, 프랑스, 미국, 중국 등 다양한 국가를 방문해 일정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글로벌 챌린지는 각국 정부기관, 자치단체, 연구소, 대학, 기업, 사회단체 등 여러 기관을 탐방했다. 또한 글로벌 챌린지에 참가한 15개 팀은 914일 탐방결과 발표회를 진행했으며, 27일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우수 탐방 팀 시상금액으론 대상 100만원, 우수상 70만원, 장려상 50만원이 주어진다.

더불어 봉사정신 및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이란 목적으로 실행된 국제워크캠프엔 총 23명의 학우가 참여했다. 국제워크캠프 참여 학우를 상대로 두 차례에 걸친 오리엔테이션과 훈련 워크샵이 우리 대학교 국제관 8층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국제워크캠프를 성실히 수행한 학우에게는 장학금 100만원과 봉사학점 2학점 인정 혜택이 주어진다.

국제화 시대를 맞이해 학우들의 외국어에 대한 관심 고취와 실력 향상과 외국문화 체험 및 국제화 마인드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캐나다, 중국 어학연수도 글로벌센터의 주관 하에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캐나다 어학연수는 신희선(환경조경과) 22명의 학우들이 선발됐고, 중국 어학연수는 이윤서(색채디자인과) 13명의 학우들이 선발됐는데, 선발된 학우들은 충분한 오리엔테이션 및 매너교육을 마치고 출국했다. 이번 해외연수는 우리 대학교와 자매결연을 한 캐나다 밴쿠버아일랜드대학교와 중국 대련외국어대학교에서 이뤄졌다. 캐나다 어학연수는 71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현지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주당 20시간의 영어수업을 받고, 암벽등반과 카누 등의 교외활동을 실시했다. 중국 어학연수는 715일부터 812일까지 진행됐으며, 주당 15시간의 중국어 수업을 받고 21실 기숙사에서 생활했다. 또한, 캐나다 어학연수에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우들에겐 장학금 200만원을, 중국 어학연수 장학생에겐 80만원의 장학금이 각각 지원됐다.

엄지선 기자 g_g94@naver.com

엄지선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