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열려

등록일 2015년04월14일 00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윤나) 개소식이 316일 국제관 1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련 특별법에 따라 설립됐다. 성남시의 100인 미만의 어린이급식시설에 대한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제공과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201411월 우리 대학교와 위탁협약을 체결해 부속유치원과 함께 교내에 위치해 있다. 또한 신구대학교식물원과 함께 어린이 연계교육을 진행하고, 식품영양과와 같은 조리실을 사용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위생·영양 관리를 통해 어린이들의 식습관 개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이숭겸 총장과 이재명 성남시장, 박권종 성남시의장, 김인규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을 비롯해 250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개소식 1부에서는 내빈소개, 개회 및 국민의례, 개소식 축사와 이윤나 센터장의 경과보고 및 센터 운영계획 발표가 있었으며, 2부에서는 현판제막식, 센터 시설 순시가 진행됐다. 이후 3부에서 삼성서울병원 아토피환경보건센터의 한영신 교수가 어린이 급식 식품 알레르기에 대한 대처 방법 및 활동 공간 환경안전기준 관리에 관한 특강을 했다.

이 총장은 어린이 급식의 영양과 위생관리가 무엇보다 중요시되고 있는 이때, 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고, 이 시장은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 식단을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 전국 최고의 시설로 자리 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축사를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031-740-1776)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ccfsm.foodnara.go.kr/seongnam)를 통해 알 수 있다.



한희수 기자 hhs8028@naver.com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