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지원팀(팀장 황규련)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올해 3월부터 내년 1월까지 SG Navigation 프로그램(이하 SG Navigation)을 진행한다.
SG Navigation은 졸업예정자들의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기존에 진행됐던 취업알선 프로그램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수정·보완한 프로그램이다.
취업지원팀은 3월에 1단계인 수요조사와 온라인 진로 개발 준비도 검사 및 직업선호도검사를 실시했으며, 검사 결과를 검토해 2단계로 참여자를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들 중 3단계 프로그램인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4월 둘째 주부터는 4단계인 1:1 개인컨설팅을 진행한다. 1:1 컨설팅을 받은 학우들은 개인별 진로 및 취업상담과 진단을 통해 5단계에서 진행하는 셀프 마케팅, 셀프 리더십, 직무개발, 인성개발, 알반 사무직 직무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교육을 받게 된다.
6단계 구직스킬 강화 프로그램은 5단계를 마친 학우들 전부가 참여하게 되며 이력서 클리닉, 모의면접이 실시된다. 7단계 직업심리검사에서는 1단계에서 실시했던 진로개발 준비도를 다시 한 번 검사해 프로그램 참여 전과 후를 비교 할 예정이다.
이후 8단계 성공취업 경진대회와 9단계 취업알선은 7단계까지 완료한 학우들 중 희망자에 한해 진행한다.
SG Navigation의 4~9단계 프로그램 참여자는 SG 골든벨 인증제 포인트를 받게 되며 단계별 프로그램에 관한 점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취업지원팀은 SG Navigation이 학우들의 적성 및 성향 파악은 물론, 진로 설정과 직무 이해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학우들이 희망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알아보고 상황별로 취업 준비 계획을 수립하게 되므로 직무역량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다혜 기자 cym_j@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