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기쁨과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해 우리는 대학 역량강화와 경쟁력 확보에 함께 노력해 왔습니다.
올해는 5년간 진행되는 특성화사업이 마무리되고, 기본역량 진단평가가 새로 시작되는 중요한 해입니다. 사업성과가 가시화될 수 있도록 하고, 우수 평가를 받아 지속적으로 재정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당면 과제입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직업과 기술이 빠르게 변화하고, 생명주기 또한 급격히 단축됩니다. 교육 내용과 수업 방법의 질적 개선으로 교육 품질 향상에 힘써야 하며, 전공 간 융복합을 통한 구조 개혁까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빌게이츠는 자신의 성공 비결은 ‘뛰어난 힘도, 명석한 두뇌도 아니고, 날마다 새롭게 변한 것 뿐’이라고 했습니다. 위기의 시기에 스스로 변화하지 않으면 조직은 도태될 수밖에 없습니다. 변화에는 당연히 고통이 따르지만, 새로운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새들은 바람이 가장 강한 날 집을 짓는다’고 했습니다. 강한 바람에도 견딜 수 있는 튼튼한 집을 짓기 위함입니다. 우리 모두 힘을 모아 신구의 미래를 굳건히 다지는 발전의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신구가족 여러분.
금년 새해는 개띠의 해입니다. 예로부터 개는 악귀를 쫓아내고 집안을 지키는 신성한 존재로 여겼습니다. 충직과 용맹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올 해, 무술년에, 뜻하시는 모든 일 원만히 이루시고, 가정의 평안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새해
신구대학교 총장 이 숭 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