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교는 7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이하 엑스포)에 참가했다.
액스포는 ‘전문가를 만드는 힘, 전문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에 진로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전문대학의 실용교육 내용을 널리 알리고자 개최됐다. 우리 대학교를 비롯해 서일대, 한양여대 등 60여개의 대학이 8개의 계열로 나뉘어 참가했다. 각 대학교는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수시입학모집 요강과 학교 홍보물도 제공했다.
올해로 4년째 엑스포에 참가한 우리 대학교는 문화・예술계열의 사진영상미디어과와 원예디자인, 뷰티계열의 피부미용과가 직업체험관을 운영했다. 전홍준 팀장(발전기획팀)과 이영미 교수(피부미용과)를 비롯해 각 과 교수와 학우들이 학교 홍보에 힘썼다. 사진영상미디어과는 광고 스튜디오를 운영해 원하는 배경에 사진을 합성했으며, 원예디자인과는 가드너 식물심기체험을, 피부미용과는 레인보우 타투 체험을 진행했다.
전 팀장은 “학생들과 여러 교수님들이 오랫동안 준비했기 때문에 행사를 무리 없이 잘 마쳤다”고 했으며, 이 교수는 “엑스포에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하면서 진로에도 도움이 되고 반응도 좋아서 기쁘다”고 전했다.
엑스포 전시장은 전문대학 홍보관, 직업체험관, 전문대학 학교기업관, 진로・진학상담관, 아름다운 전문대학 사진전으로 구성됐다.
최혜원 기자 tomatoshingu971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