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관리팀(팀장 윤성원)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6월 27일부터 7월 15일까지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직업체험에는 섬유의상코디과, 원예디자인과, 자원동물과, 사진영상미디어과, IT미디어과, 항공서비스과, 치기공과, 치위생과, 피부미용과, 지적부동산과 등 12개의 학과 및 전공이 참가해 1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총 15회 진행됐다. 각 학과는 DIY 화장품을 통한 셀프 테스트체험, 스타일리시 패션 스카프 제작과 패션악세사리 제작,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한 디지털사진 보정 및 합성실습, 컴퓨터분야에서 활용되는 PC 분해 및 조립, 이미지 메이킹 실습 및 항공서비스 체험 실습, 실험동물 사육과 동물실험에 관련된 업무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참여 학생들은 국제관 대강당에 모여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받은 후 해당 학과 멘토들의 인솔 하에 선택한 직업체험 학과로 이동해 4시간 동안 간단한 수업을 받고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윤승희 교수(항공서비스과)는 “다양한 직종을 체험해보는 것이 학생들에게 굉장히 뜻깊고 유용한 행사라고 생각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들이 최적의 진로를 선택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곽서윤 기자 kwmin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