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신구인의 다양한 성과, 수상 소식 널리 알려야

등록일 2018년12월05일 09시00분 URL복사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우리 대학이 2018년 대한민국 교육 기부 대상을 받았다.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이 보유한 자원을 널리 활용해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 성과가 높이 평가되었다. 2011년부터 꾸준히 우수한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하였고,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도 선정되는 등 우리나라 교육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우리 대학 창업보육센터도 중소기업벤처부, 경기도, 성남시 평가에서 모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하고 전문적인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그동안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원예디자인과 전정일 교수는 지난 10월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신구대학교 식물원을 통해 자연환경 보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유공자로 선정되어 정부 포상을 받은 것이다. 전 교수의 활동을 보면 멸종위기 야생생물서식지 외 보전을 비롯하여 습지식물 보전, 야생식물자원의 수집과 보전,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 등 굵직한 성과를 많이 남겼다. 특히 멸종위기야생식물인 층층둥글레를 4대강 사업 기간 동안 한강 유역에서 최초로 발견한 성과와 멸종위기종 대체 이식지를 조성하여 새로운 환경 보전 정책 모델을 제시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그래픽아츠과 최재혁 교수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이며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국가 디자인 공모전 대한민국디자인전람회에서 ‘Grand Prize’로 선정되어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최 교수의 수상작 ‘Lunar Calendar’는 태음력, 달의 위상변화 및 상징적 의미 등을 종합적 시각에서 고찰하였으며, 총 6가지 형태로 달의 위상변화를 형상화하여 표현함으로써 주기별 달의 형태 변화와 특징을 이해할 수 있게 한 수준 높은 작품이다.

총학생회장 김우주 학생(외식서비스경영전공 3)은 ‘2018년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받았다.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를 선정하는 자리에 신구대학교를 대표하는 학생이 자랑스럽게 선정된 점은 우리 대학의 큰 경사가 아닐 수 없다. 신구대학교에서 지원한 글로벌 챌린지와 해외 봉사 등 많은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한 열정과 학생회 활동을 통한 리더십이 잘 평가되었다. 대한민국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잘 이끌어주고 지도해 준 학과 교수님들과 학생 활동을 지원해 준 여러 직원 선생님들께도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더 큰 인재로 성장하여 신구대학교를 빛내주기를 바란다.

대학의 수상은 구성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이뤄낸 쾌거이며 우리 대학의 저력이라고 할 수 있다. 전문 분야에서 깊이 있는 활동을 통해 큰 상을 받게 된 점도 개인의 영광일 뿐만 아니라 신구인 모두에게 기억될 큰 자랑거리이다. 각 분야에서 뚜렷한 족적을 남기며 신구인 임을 대외적으로 자랑스럽게 알리는 구성원들은 신구대학교를 지탱하는 큰 기둥이다.

겉으로만 보이는 화려함을 추구하기보다 깊이 있게 충실한 내면을 가꾸는 신구대학교는 그 아름다움이 이제 저절로 빛나고 있다. 큰 상을 받은 신구인 모두에게도 축하의 말을 전하며 이 소식이 널리 알려져 신구인의 우수한 활동과 성과가 널리 홍보되기를 바란다.
신구학보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보도 여론 사람 교양 문화

포토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